롯데백화점은 잠실점 에비뉴엘에서 올 가을과 겨울을 앞두고 프리미엄 패딩과 퍼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롱패딩으로부터 시작된 겨울 아우터 열풍이 이제 프리미엄 패딩으로 이어지는 등 국내 프리미엄 아우터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2018~2019년 겨울부터는 동절기 패션아이템으로 프리미엄 패딩이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을 강점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몽클레르’의 경우, 에비뉴엘 몽클레르 기준 2019 F/W 시즌과 올해 상반기 각각 19%와 39%의 신장세를 보였다.
롯데백화점은 이에 프리미엄 아우터 매장을 매년 겨울철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팝업 스토어를 넘어 정규 MD로 확대하며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에는 편집 매장이 아닌 단독 매장으로 최다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실제 잠실점 에비뉴엘에는 프랑스의 ‘몽클레르’, 캐나다의 ‘노비스’, ‘무스너클’, ‘맥케이지’, 이탈리아의 ‘파라점퍼스’, ‘듀베티카’ 등 8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이런 가운데, 롯데백화점은 올해 10월 캐나다의 ‘캐나다구스’ 사계절 매장을 포함해 이탈리아 모피 편집샵 브랜드 ‘케티랭’, 패딩 브랜드 ‘타트라스’, 이탈리아의 ‘두노’, ‘패트레이’, 프리미엄 수입 모피 편집샵 브랜드 ‘블루말레’ 등을 오픈한다.
김재범 잠실점 점장은 “올 겨울 역시 프리미엄 패딩이 방한과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따라 온·오프라인 동시에 구매 가능하다. 겨울 준비를 앞둔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