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오는 12월31일까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을 누리며 노후까지 준비할 수 있는 연금저축 및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 대해 비대면 고객 대상 '나의 투자부캐 연금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나의 투자부캐 연금만들기'는 최근 싹쓰리나 환불원정대를 통해 많이 알려진 부캐 만들기 트랜드를 반영해 증권사하면 떠오르는 주식투자계좌가 본래 캐릭터인 '본캐계좌'라면, 세액공제와 노후 준비를 챙길 수 있는 연금계좌를 '부캐계좌'로 만들자는 콘셉트의 이벤트다.
이벤트에서는 연금저축·IRP계좌 최초 신규 비대면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1장을 지급하고, 신규 개설된 계좌에 10만원 이상을 입금할 경우 추가 기프티콘을 1장 지급한다.
또 연금저축·IRP계좌 최초 신규 및 기존 비대면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입금 및 타 금융사 연금 자산 이체 시 합산 금액 순증 5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고객에게는 1만원, 100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2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연금저축 계좌 최초 신규 및 기존 비대면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계좌 입금 및 타 금융사 연금 자산 이체 금액 100만원 이상 시 100만원 당 추첨권 1장을 지급하고, 당첨된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1명)과 애플 에어팟 프로(2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 등 경품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연금부캐계좌 네이밍 짓기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제공한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이번 이벤트는 연금 상품을 아직 준비하지 못했거나 타 금융사에 보유 중인 연금 상품의 수익률이 낮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상장지수펀드(ETF)거래가 가능하고,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수익률을 제고할 수 있는 증권사의 연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홍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