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금융 투자에 대한 관심이 큰 동학개미(개인투자자)들을 응원하고 나섰다.
CU는 삼성증권과 편의점 MZ세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투자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재테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CU는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포켓CU’를 통해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창구 역할을 하고, ‘포켓CU’에서 신규 계좌 개설 소비자가 삼성증권 앱으로 금융 상품을 매수하면 해당 금액의 1%를 CU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CU+삼성증권 통장’을 개설한 후 주식, 펀드, ELS 등 삼성증권의 다양한 금융 상품을 매수하면 매월 정산해 다음 달 자동으로 포켓CU에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월 포인트 적립 한도는 국내주식·펀드·ELS의 경우 각각 1만 포인트, 해외주식의 경우 2만 포인트다.
해당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의 포켓CU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신규 계좌 개설 후 2년 간 계속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최대 12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적립된 CU 포인트는 포켓CU나 전국 오프라인 점포 어디서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CU는 이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재테크를 소재로 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편드매니저’도 선보인다.
편드매니저는 ‘CU를 보면 세상이 보인다’라는 콘셉트로, CU의 인기 상품을 통해 요즘 유행하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찾아보고 다양한 신상품들을 주식·펀드 등과 엮어 각종 금융 용어와 재테크 노하우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펀드매니저는 주식교육 플랫폼 이상스쿨의 변원규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유튜버 채널 ‘이십세들’의 동진과 나연이 출연한다. 총 3화로 구성되며, 5일 첫 화가 업로드 된다.
오명란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최근 MZ세대도 주식 입문자들이 부쩍 늘어날 만큼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금융 업계와 연계한 이색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CU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관심과 니즈에 맞춰 영역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마케팅을 적극 도입해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