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은행원이 금융서비스 설명…진입장벽 허물어
KB국민은행이 오는 15일 금융서비스와 AI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을 서울시 여의도 신관에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AI체험존은 인공지능 금융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며, 두 개의 키오스크에서 국민은행의 AI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아바타가 등장하는 AI 가상 상담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아바타는 △KB신사옥에 대한 소개와 국민은행의 인공지능 방향 소개 △금융에 특화한 한글 자연어 학습 모델인 KB-ALBERT 안내 △키보드로 입력한 문장을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AI체험존은 금융에 대해 어려운 이미지와 높은 진입장벽을 허물고,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귀여운 아바타 기반 서비스를 준비했다.
두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통장개설과 청약, 예적금, IRP, 대출 등 은행업무 관련 상담이 가능한 AI은행원을 만나 볼 수 있다. AI은행원 서비스는 음성합성과 영상합성,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기술이 적용돼 실제 은행원과 같은 품질로 상담이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민은행의 AI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업점과 모바일까지 체험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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