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라이브커머스' 시대 열다
교육업계, '라이브커머스' 시대 열다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4.12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선생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장면.(사진=윤선생)
윤선생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장면.(사진=윤선생)

교육업계가 라이브커머스 방식을 새로운 판매 채널로 도입했다.

윤선생은 지난 3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 입점을 기념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한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현직 쇼호스트와 영어교육 전문가가 나서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윤선생 초통영’ 패키지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 ‘윤선생 초통영 파닉스‧말하기 완성 패키지’와 ‘윤선생 초통영 마스터 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최대 42%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방송 당일 ‘윤선생 초통영’ 일평균 매출 대비 28배의 매출 신장을 이뤄 출시이래 일 매출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윤선생 관계자는 “고관여 특성을 지닌 교육 상품은 학습자 개개인의 필요와 성향에 따라 고려 사항이 많은 편이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이 소비자의 참여와 구매를 이끄는데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라이브 방송 첫 시도의 성과를 토대로 자사 B2C 상품 마케팅 전반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교도 자사가 운영하는 유아동 출판브랜드 ‘꿈꾸는 달팽이’를 지난해 말 ‘네이버 연말 키즈 특집 라이브 론칭 방송’으로 진행했다. 대교는 첫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연말 시즌에 아이들과 함께 하는 집콕놀이 아이템으로 사운드토이북과 집게집게 만들기 시리즈, 바나나 베이비 토이북 등 꿈꾸는 달팽이 인기 상품 5종을 제안하며 할인 특가를 제공하고, 라이브 방송 론칭 맞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한솔교육도 영유아 프리미엄 브랜드 ‘핀덴’을 지난 1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핀덴베베’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핀덴 공식 모델인 아나운서 출신 이하정이 출연해 21개월 딸과 직접 핀덴베베로 학습하고 있는 육아맘으로서 상품에 대한 생생한 설명을 전했다.

모나미도 교육 콘텐츠 ‘모나르떼’를 지난 2월 말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처음 진행했다. 첫 라이브 방송 상품으로 교육 콘텐츠 ‘모나르떼 전집&문구 KIT’를 선보이며, 유성 매직 24색과 153 DIY 키트 12색 증정, 낱권 구매 시 153 DIY 키트 12색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