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쏜살치킨' 한 달 만에 7만 마리 판매
GS25 '쏜살치킨' 한 달 만에 7만 마리 판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4.14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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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여종 배달 서비스 상품 중 매출 1위
GS25 직원이 쏜살치킨을 전문 배달원에게 전달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GS25 직원이 '쏜살치킨'을 전문 배달원에게 전달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GS25는 최근 한 달(3월12일~4월11일)간의 배달 서비스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쏜살치킨’이 1000여종의 배달 서비스 상품 중 매출 1위에 올라선 것으로 확인됐다고 14일 밝혔다.

‘쏜살치킨’은 지난해 12월 배달 서비스 이용자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GS25가 자체 개발한 상품이다. ‘쏜살치킨’은 △치킨 세트 상품 개발 △가격인하 △대용량 상품 출시 등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됐다.

‘쏜살치킨'은 지난달 12일 첫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7만 마리를 돌파했다.

주문이 집중된 시간대는 18시부터 21시까지 3시간(39.9%)으로 확인됐다. 주문 비중이 높았던 요일은 일요일(24.4%)과 토요일(20.9%)이었다. 직전 주말(2일간)에는 1만여 마리가 판매되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GS25는 소비자 의견을 기반으로 개발된 ‘쏜살치킨’이 출시와 동시에 호응을 끌고 있으며 특히 저녁 식사 또는 홈술 안주 대용으로 구매되는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배달 행사를 선보이며 ‘쏜살치킨’ 열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GS25는 이달 말까지 배달앱 요기요 또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쏜살치킨’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펩시콜라1.5리터(ℓ) △펩시콜라190밀리리터(㎖) △양념소스 △치킨무 등 4종의 상품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GS25는 ‘쏜살치킨’을 시작으로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 개발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소비자 설문 조사 등 소비자 의견을 청취하는 활동 또한 정기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진영 GS리테일 카운터FF 담당 MD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선보인 쏜살치킨이 조각 치킨 중심이던 편의점 치킨 카테고리의 판도를 변화시키고 있다”며 “쏜살치킨을 시작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한 다양한 상품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