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백자 온라인 쇼핑몰 인기 '상한가’
청송백자 온라인 쇼핑몰 인기 '상한가’
  • 박재화 기자
  • 승인 2021.05.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청송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유산 '청송백자'가 최근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시작했다.

2일 군에 따르면 청송백자쇼핑몰은 개장을 기념해 20만원 상당의 1인 반상기세트와 1인 면기세트를 200세트 한정판매 했으나 개장 10여분 만에 준비한 수량보다 많은 400여 세트를 판매하는 등 온라인에서도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청송백자와 기획상품전을 함께 진행한 유튜버 ‘라온살림’은 일상의 요리와 레시피, 리빙관련 제품을 중심으로 채널을 운영해 최근 구독자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인플로언서다.

기획상품전은 올해 초부터 공동기획해 준비했으며 청송백자와 라온살림이 보유한 유튜브와 SNS채널을 통해 사전 홍보하여 행사 전부터 많은 이들로부터 기대감을 불러 모으기도 했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청송백자 & 유튜버 라온살림 기획상품전’을 시작으로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더욱 활성화함과 동시에 고급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백년 전통의 우수한 전통문화유산인 청송백자의 가치와 위상을 높여 세계적인 명품 공예브랜드로 발전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청송백자는 국내 최고 청정지역이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청송군에서만 산출되는 ‘청송도석’이라는 백색의 돌을 빻아 백자를 빚어내는 특별한 전통방식을 계승하고 있다.

[신아일보] 청송/박재화 기자

j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