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6월4일까지 접수
경남 의령군은 오는 6월9일 치아의 날을 홍보하고, 지역주민의 구강보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자 칫솔질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의령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7일부터 오는 6월4일까지 칫솔질 하는 사진과 제목, 연락처를 메일 또는 의령군 보건소 구강보건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총 12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6월 9일 개별 연락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의령군 건치왕(2명)에게는 구강세정기(워터픽)과 5인 칫솔 세트, 밝은 미소상(2명)에게는 어린이, 성인 전동칫솔 각 1개와 5인 칫솔 세트, 베스트 이미지상(3명)에게는 칫솔살균기와 5인 칫솔 세트, 튼튼치아상(5명)에게 5인 칫솔세트를 수여한다.
공모된 작품의 심사기준, 심사방법 등은 의령군 보건소 구강보건담당이 정한 기준에 의하며, 수상작에 대한 모든 권리는 의령군에 귀속된다.
수상작은 정책자료, 홍보물 등 공익적 목적에 한해 반영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의령군 보건소 구강보건담당으로 하면 된다.
구강보건사업 담당자는 “코로나 19로 특히 개인위생관리가 중요한 요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yh7019@chollian.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