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블랙야크와 손잡고 제주 한라산 '클린하이킹챌린지' 추진
제주항공, 블랙야크와 손잡고 제주 한라산 '클린하이킹챌린지' 추진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6.0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산 중 쓰레기 줍고 인증하면 추첨 통해 등산화 증정
제주항공 항공기.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 항공기.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은 블랙야크와 공동으로 청정한 한라산을 가꾸기 위한 ‘클린하이킹챌린지’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클린하이킹챌린지는 지난 달 3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제주항공이 제공하는 친환경 쓰레기 봉투를 활용해 한라산 등산 중 쓰레기를 줍고 인증샷을 해시태그 △#클린하이킹챌린지 △#그린트래블러캠페인 △#제주항공과 함께 본인 SNS를 통해 인증하면서 캠페인 참여하는 방식이다.

친환경 쓰레기봉투는 제주항공 항공기 탑승 게이트에서 배포한다. 기내 에어카페에서 판매하는 등산키트를 구입해도 친환경 쓰레기봉투를 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은 캠페인 참가자 중 5명을 선발해 블랙야크 트레킹화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제주항공 SNS 채널을 통해 7월 첫 주에 발표한다.

제주항공은 클린하이킹챌린지 기간 중 한라산 등산을 위해 제주항공에 탑승하는 승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기내 에어카페에서 등산에 꼭 필요한 생수, 마스크, 초코바, 친환경 쓰레기봉투 등으로 구성된 등산키트를 4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제주항공은 이벤트 기간 중 김포발 제주행 항공권 예매자에게 국내선 주중 왕복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권이 적용되는 탑승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22일까지다. 할인쿠폰은 제주노선에 한해 월요일부터 목요일 출·도착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또 제주항공은 회원을 대상으로 블랙야크 상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할인기간은 지난 달 31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제주행 항공편이 많아지면서 한라산 당일치기 여행이 훨씬 더 용이해졌다”며 “간단한 미션과 혜택으로 여행객들에게 재미를 제공하고 캠페인 참여를 통해 여행객들이 직접 친환경 여행의 가치도 느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