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과 연계해 종이 명세서 발행을 줄이는 '모바일 카드 이용 명세서(이하 모바일 명세서)' 서버 용량을 늘리고, 모바일 명세서 이용 확대를 위한 신청 이벤트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더욱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모바일 명세서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서버 용량을 기존 대비 2배 증설해, 간편 모바일 명세서를 월 최대 180만건 발송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간편 모바일 명세서는 신한페이판(PayFAN) 및 마이빌앤페이(My빌&페이) 등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어렵거나 이용이 불편한 고객을 위해 종이 명세서 형태를 이미지로 만들어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는 것이다.
기존 우편으로 발송 되는 A4용지 크기의 종이 명세서 1만 장을 제작하려면 30년간 자란 나무 한 그루가 필요하며, 한 장당 약 3g의 탄소가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월 180만 장의 종이 명세서를 간편 모바일 명세서로 대체하면 연간 약 65톤의 탄소 배출을 절감할 수 있고, 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1만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탄소 양에 해당하는 수치라는 게 신한카드의 설명이다.
모바일 명세서는 우편물 분실 등의 염려가 없고 고객 본인만 확인할 수 있어, 개인정보 보호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신한카드는 모바일 명세서 이용 확대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종이 명세서를 모바일 명세서로 바꾸는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별도 이벤트 참여 없이 기간 내 명세서 변경 신청만 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LG 휘센 스탠드 에어컨(1명)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2명)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3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1매(500명)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