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 자금조달 애로사항 지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식품진흥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자금 경색 완화와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고자 지난 15일 ‘국가식품클러스터 정책자금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식품진흥원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창업기업부터 벤처·중소기업까지 총 44개社, 70여명이 참석했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의 정책자금 사업 전반에 관한 설명을 비롯하여 숭실대학교 이기왕 교수의 ‘식품산업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 명사특강도 진행됐다.
또한 기업별 실정에 맞는 자금조달 지원을 위해 정책자금 담당자와의 1:1 상담도 진행하여 23개社가 현장에서 자금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설명회에 참석한 ㈜핀컴퍼니 신주연 대표는 “설명회 후에도 관심 있는 정책자금 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1:1 기업 상담을 통해 실질적 맞춤 지원을 받을 수 있었다”며 만족스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식품진흥원 김기주 본부장은 “금융권 대출애로와 자금회전 부진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자금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식품진흥원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의 투자 확대와 성과 제고를 위해 계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sjmoon@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