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에서 홍삼 핵심 성분 진세노사이드를 빠르고 깊게 흡수할 수 있는 ‘저분자 발효홍삼’을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링 저분자 발효홍삼’은 특허 받은 컴파운드K와 프리&바이오틱스 포뮬러 적용으로 진세노사이드를 효과적으로 체내 흡수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컴파운드K는 고분자 상태로 체내 흡수가 어려운 진세노사이드를 장 내 미생물을 통해 저분자로 분해한 최종 대사 물질이다. 일반적으로 1000달톤(Dalton) 미만의 분자량을 저분자로 분류한다. ‘브링 저분자 발효홍삼’은 유산균 효소를 활용한 특허 제조 공법으로 622.8달톤의 표준화된 컴파운드K를 적용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와 포스트바이오틱스(유산균대사산물) 성분을 첨가해 장 내 마이크로바이옴을 건강하게 가꿔 홍삼의 흡수율 더욱 높이고자 했다.
‘브링 저분자 발효홍삼’은 홍조류에서 유래한 카라기난과 감귤·사과즙에서 유래한 팩틴으로 만든 검보 제형으로 특유의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6년근 발효홍삼의 깊고 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홍삼 특유의 맛과 제형에 거부감을 느꼈던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홍삼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아연, 유산균발효마늘추추물, 대보농축액, 도라지농축액, 가시오가피숙지황복합추출물 등 각종 몸에 좋은 성분도 배합되어 더욱 풍성하고 건강한 활력을 제공한다.
반면 향료와 보존료, 색소와 같은 화학첨가물을 배제했을 뿐 아니라 홍삼 원물의 잔류농약, 중금속, 프탈레이트 성분까지 불검출 판정을 받았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관계자는 “브링 저분자 발효홍삼은 홍삼의 영양분을 빠르고 깊게 체내 흡수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홍삼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으면서도 효능을 몸소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탁월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