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고객 친화 금융서비스 개발' MOU
경남은행, '고객 친화 금융서비스 개발' MOU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1.09.13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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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분석 업체 호라이존테크놀로지㈜와 협력 모색
BNK경남은행 본점 전경. (사진=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 본점 전경. (사진=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이 기업정보 전문 데이터분석 업체인 호라이존테크놀로지㈜와 '고객 친화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3일 BNK경남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맺은 전략적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금융 빅데이터 분석과 모바일뱅킹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특히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 생활금융서비스 내에 호라이존테크놀로지㈜가 운영 중인 퀀트랙 서비스(주식투자를 위한 비주얼 리포트)를 탑재해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BNK경남은행 디지털금융본부 관계자는 "호라이존테크놀로지㈜와 협약을 통해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이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앞으로도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다각화하기 위해 제휴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 5월 코리아스타트업포럼(Korea Startup Forum)에 특별회원으로 가입한 후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활발하게 참여 중이다.

[신아일보] 임혜현 기자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