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커피 찌꺼기 업사이클링 굿즈로 MZ세대 공략
GS25, 커피 찌꺼기 업사이클링 굿즈로 MZ세대 공략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9.29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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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텀블러로 카페25 이용 시 커피박 재활용한 향초세트 증정
모델이 카페25 인센스 굿즈와 마시멜로 라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모델이 카페25 인센스 굿즈와 마시멜로 라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GS25는 다음달 1일부터 친환경을 실천하는 소비자에게 커피박(원두커피 찌꺼기)을 업사이클링한 ‘인센스 세트: 향초 세트’를 증정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GS25에서 개인 텀블러로 카페25(원두커피)를 구매한 소비자에게 더팝앱(GS리테일의 모바일앱) 내 스탬프를 제공하고 스탬프 10개를 모은 경우 인센스 홀더와 커피향 인센스 스틱 10개로 구성된 업사이클링 굿즈를 선착순 증정하는 방식이다.

GS25는 국내에서 버려지는 커피박이 연간 약 30만톤에 이르고 폐기 시 발생하는 비용과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문제 개선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각 점포에서 버려지는 커피박 200㎏을 1차로 수거해 인센스 세트 5000개를 만들었다.

GS25는 인센스 세트가 커피박의 수거, 고온 건조, 성형·경화, 샌딩과 각인 등의 절차를 거쳐 고급스럽게 제작돼 요가, 명상 등의 힐링을 즐기는 MZ세대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친환경 업사이클링 프로세스 구축된 만큼 2차, 3차 굿즈 제작으로 추가 친환경 캠페인을 기획해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서효정 마케팅팀 과장은 “GS25에서 배출되는 카페25 커피박이 업사이클링된 굿즈로 탄생해 친환경을 실천하는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친환경 선순환 구조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의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참여하는 ESG 경영 강화 활동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