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청년농업인 상생 '허니복숭아에이드' 출시
세븐일레븐, 청년농업인 상생 '허니복숭아에이드'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10.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신승빈 농가 '황야 복숭아' 착즙 활용
농진청 MOU 이후 차별화 상품 공동 개발
청년농업인과의 상생을 통해 출시한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 [사진=세븐일레븐]
청년농업인과의 상생을 통해 출시한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청년농업인의 우수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 상품을 선보이며 지역 농가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농촌진흥청이 추천한 지역 우수 청년농업인인 신승빈씨와 황야 복숭아(황도)를 활용한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는 강원도 치악산 일대에서 신승빈씨가 직접 재배한 황야 복숭아 착즙을 사용한 제품이다. 황야 복숭아는 과육 향기가 풍부하고 당도가 우수한 것으로 유명하다. 

신승빈씨는 2대에 걸쳐 복숭아를 재배 중이며, 치악산 복숭아 품평회에서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 농촌진흥청과 ‘국내 육성품종 및 지역특화 농산물의 유통·판매 활성화’를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하고, 농진청 추천을 받은 지역 우수 청년농업인과 함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는 지난 7월 말 협약에 앞서 출시한 ‘샤인머스켓에이드’에 이은 두 번째 청년농업인 협업 성과물이다. 1탄 격인 샤인머스켓에이드의 경우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개가 조기 완판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안승남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장은 “농진청과 함께 건강하고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 출시를 기념해 이달 27일까지 구매 소비자를 대상으로 컵얼음 무료 증정 행사를 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