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발전등 6개부문…9일 시민의 날 시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한 ‘제24회 안양시민대상’ 6개 부문별 수상자가 확정됐다.
시는 시민봉사 이은수 한마음선원 재무부장(63), 지역사회발전 강명선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안양시지회장(47), 산업경제 홍성완 (주)시스게이트 대표(53), 문화예술 이재옥 안양예총 부지부장(50), 교육 이강신 평촌초등학교 교장(62), 체육 이환기 안양시볼링협회 고문(62)을 선정했다.
시민봉사부문 이은수씨는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지원, 독거노인, 저소득층에 대한 물품을 지원했으며, 지역사회발전부문 강명선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안양시지회장은 장애2급의 불편한 몸을 이끌고 장애인등 편의시설 전수조사 활동에 참여 장애인등의 편의증진에 노력했다.
산업경제부문 홍성완 (주)시스게이트 대표이사는 중소기업 대표로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투자로 생산성 향상, 나아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했으며, 문화예술부문 이재옥 안양예총 부지부장은 관악현대미술대회에 만들기 분야 정착 및 작품을 수록한 CD 보급했으며, 교육부문 이강신 평촌초등학교장은 수요자 만족을 위한 자율 창의적 학교를 운영했다.
체육부문 이환기 안양시볼링협회 고문은 평촌고와 동안고, 범계중학교 볼링부 창단, 부흥중 여자축구부 차량구입 지원 등 체육꿈나무 육성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