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코리아, 산청군향토장학금 500만원 기탁
엔티코리아, 산청군향토장학금 500만원 기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1.1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나은 교육환경에서 미래를 꿈꾸고 성장하기를 희망"
엔티코리아 향토장학회 장학금 기탁/산청군
엔티코리아 향토장학회 장학금 기탁/산청군

경남 산청군 소재 사회적기업 ㈜엔티코리아가 11일 (재)산청군향토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엄점태, 엄희량 대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공부하는 우리 학생들이 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산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들이 보다 나은 교육환경에서 미래를 꿈꾸고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산청군향토장학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 교육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교육환경 개선과 다양한 장학사업에 사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 내 대표적인 사회적기업 가운데 하나인 ㈜엔티코리아는 금서농공단지에 위치한 기업으로 컨테이너 백 등을 주로 생산하는 PP BAG(폴리프로필렌 백) 전문기업이다.

제사, 제직, 재단, 봉제 등 모든 생산공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노동자 가운데 80% 이상이 취약계층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20년 기준 매출액 105억원을 달성해 경남 도내 사회적기업 가운데 매출액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2020년에는 경남신체장애인복지회 산청군지부 등 복지기관에 기부금과 현물 전달, 2019년에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전국장애인경제인대회’에서 정부표창을 수상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신아일보] 산청/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