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내자산' 가입 고객 대상으로 쿠팡 할인 마이태그, 페이북 머니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 BC카드에 따르면, 마이데이터 서비스 내자산은 생활금융 플랫폼 페이북에서 서비스 중으로 국내 최다 약 250여개 금융기관과 핀테크사와 연동할 수 있다.
국내 최고 수준 보안성 적용과 금융권 최초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기술을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작년 말 마이데이터 시범 서비스 실시 전후로는 '정보제공자 확대'에 힘썼다. 많은 금융기관과 연결될수록 자산관리에 대한 편리함이 있는 만큼 고객 입장에서는 BC 내자산 서비스만으로도 본인 은행 계좌와 대출잔액, 주식·펀드 투자 등 한눈에 확인, 관리할 수 있다.
이를 기념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벤트도 열린다. 먼저 '내자산 Week 출석 이벤트'는 17~21일 내 1회 이상 페이북 출석 체크 후 신규 자산 연결 고객 대상으로 '쿠팡 3000원 할인 마이태그'를 제공한다. 출석 체크는 페이북 메인 화면 내 출석 체크 페이지에서 '출석 체크하기'를 클릭하면 완료된다.
해당 마이태그는 출석체크에 참여하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및 신규 자산 연결 고객에게 즉시 발송된다. 오는 2월17일까지 서비스 유지 시 선불전자지급수단인 '페이북 머니 1000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또한,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협업한 '2022년 부자운 테스트'도 준비했다.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소비 습관, 성향 분석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페이북 내 재테크 탭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오성수 마이데이터사업본부장은 "BC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안정성과 편리함을 최우선으로 준비해 왔다"며 "올해는 '내자산' 서비스를 통해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특화된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를 본격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