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폴스타2 아틱 서클' 공개…EV 기술력 자신
폴스타, '폴스타2 아틱 서클' 공개…EV 기술력 자신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2.07 2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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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빙판길 빠르고 민첩한 주행 가능…양산형 모델 차별화
폴스타는 '폴스타2 아틱 서클’(Polestar2 Arctic Circle). [사진=폴스타]
폴스타는 '폴스타2 아틱 서클’(Polestar2 Arctic Circle). [사진=폴스타]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는 '폴스타2 아틱 서클’(Polestar2 Arctic Circle)을 7일 공개했다.

폴스타2 아틱 서클은 눈길 위에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차량이다. 폴스타는 폴스타2 아틱 서클을 공개하며 전기차(EV)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폴스타는 매년 12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약 15주 동안 북위 66도 이상 북극권 내 섭씨 영하 35도까지 내려가는 혹한의 환경에서 강도 높은 시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폴스타는 '폴스타2 아틱 서클’(Polestar2 Arctic Circle). [사진=폴스타]
폴스타는 '폴스타2 아틱 서클’(Polestar2 Arctic Circle). [사진=폴스타]

폴스타2 아틱 서클은 롱레인지 듀얼모터 퍼포먼스팩을 기반으로 한 모델로 양산형 ‘폴스타 2’에 비해 지상고가 30밀리미터(㎜) 높아졌다. 또 350킬로와트(kW), 680뉴턴미터(Nm)에 이르는 향상된 출력과 토크, 타이어당 490개의 4㎜ 메탈 스터드를 갖춘 19인치 윈터타이어를 적용해 눈길과 빙판길에서도 빠르고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다.

30% 더 부드러워진 스프링과 함께 아틱 서클을 위해 특별히 설계·튜닝된 3방향 퍼포먼스 올린즈(Öhlins) 댐퍼는 전·후방 9단계로 조정 가능하며 보조 조정 챔버도 갖췄다. 브렘보 4핀 브레이크를 적용했으며 비틀림 강성과 스티어링 반응성을 높이기 위해 앞뒤 모두 스트럿 브레이스를 장착했다. 새로운 프로토타입의 론치 컨트롤 시스템은 운전대(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에 통합됐으며 탄소섬유로 만든 눈삽과 복구 스트랩도 제공한다.

폴스타는 '폴스타2 아틱 서클’(Polestar2 Arctic Circle). [사진=폴스타]
폴스타는 '폴스타2 아틱 서클’(Polestar2 Arctic Circle). [사진=폴스타]

폴스타2 아틱 서클은 모터스포츠 랠리에서 영감을 얻은 레카로 버킷 시트가 탑재되며 스웨디시 골드 브랜딩으로 장식한 것이 특징이다. 외부 색상은 무광택의 그레이, 화이트로 이뤄졌다. 19인치 OZ 레이싱 랠리 휠과 4개의 스테디 쿼드 프로 LED(Stedi Quad Pro LED) 프론트 라이트, 차체 하부 보호를 위한 탄소섬유 스키드 플레이트로 양산형 모델과 차별화 했다.

폴스타의 수석 섀시 엔지니어이자 랠리 우승 드라이버 출신 요아킴 뤼드홀름(Joakim Rydholm)은 “눈과 얼음 위에서 섀시를 튜닝하는 것은 마치 슬로우 모션처럼 느껴져 더 높은 정확도로 차를 개발할 수 있다”며 “접지력이 낮으면 일반도로 보다 훨씬 느린 속도에서도 다이내믹함을 경험할 수 있는데 이를 분석해 차량의 미세한 부분까지 조정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폴스타2 아틱 서클은 폴스타 차량이 눈길 같은 극한 상황에서도 뛰어난 주행력을 발휘한다는 점을 부각하기 일회성으로 제작됐다. 양산 계획은 없다.

폴스타는 '폴스타2 아틱 서클’(Polestar2 Arctic Circle). [사진=폴스타]
폴스타는 '폴스타2 아틱 서클’(Polestar2 Arctic Circle). [사진=폴스타]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