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프리미엄 브랜드 2000여개 상품 집대성
SSG닷컴은 국내외 가구와 침구, 주방용품 등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급 상품만 따로 모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에는 프리츠한센을 비롯해 아르떼미데, 비트라, 바리에르 등 총 20개 브랜드의 2000여개 상품이 전시됐다.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은 각 카테고리별로 흩어져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한 곳에 모아 비슷한 급의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쉽고 빠르게 살펴볼 수 있게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는 최근 국내 리빙 시장의 고급화 추세를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실제로 SSG닷컴에서 지난해 주요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매출은 2020년에 비해 14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이에 ‘가성비’와 ‘프리미엄’ 양극화 트렌드에 맞춰 꾸준히 프리미엄 리빙 시장을 공략해 왔다. 프랑스 명품 식기 브랜드 베르나르도 입점을 시작으로 국내 온라인몰 처음으로 프리츠한센 공식스토어를 열었다.
SSG닷컴은 이번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브랜드별 최대 75%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조윤경 리빙MD팀장은 “프리미엄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전문관을 열었다”며 “봄 맞이 집 단장,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 등을 겨냥해 특별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