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과 P&E(Play and Earn, 플레이앤언) 게임 등의 신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네오위즈는 24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정관 일부 변경의 건'으로 '블록체인 기반 유선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과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이날 네오위즈는 배태근 기술본부장을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했다. 네오위즈는 김승철, 배태근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되며 김승철 대표는 게임 개발 및 사업을 총괄하고 배 신임 대표는 블록체인, P&E, NFT(대체불가토큰) 등 새로운 기술 기반의 신규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배 신임 대표는 웹 개발, DB 등 IT, 기술 관련 분야에서 20여 년간 당사의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 운영을 지원해온 기술 전문가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최신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해 회사의 신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네오위즈는 지주회사 네오위즈홀딩스의 자회사 네오플라이와 협력해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NEOPIN)'을 출시하고 자체 암호화폐인 '네오핀 토큰(NPT)'을 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 등에 상장했다.
네오위즈 첫 P&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Crypto Golf Impact)’ 출시도 앞두고 있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스포츠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이다. 다양한 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간편한 조작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 PVP(이용자간대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오핀에 온보딩되며 오는 4월 정식 출시한다.
네오위즈는 투자사, 개발사 등과 적극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게임에 네오핀 경제 시스템 적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P&E 게임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기술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해 나가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