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일본법인은 12일 ‘2022년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910억엔(약 9434억원), 영업이익 385억엔(약 399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3% 늘었고 영업이익은 11% 감소했다.
넥슨은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망치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FIFA 온라인 4’와 ‘서든어택’ 등 주요 PC 온라인 게임들의 기록적인 성과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성공적 론칭,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와 동남아 등 기타 지역 ‘메이플스토리’ IP의 매출 호조가 이어졌다는 뜻이다.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와 시즌 별 접속 및 게임 플레이와 연계한 대규모 보상 이벤트를 상시 진행해 유저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은 덕분이다.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서든어택’은 새로운 시즌의 확장형 ‘서든패스’를 선보이며 9분기 연속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출시 당일 이용자 100만명 접속 달성과 함께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중국 지역의 실적 턴라운드와 큰 폭의 동남아 등 기타 지역의 매출 성장 역시 자사의 1분기 실적에 기여했다.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는 지난해 8월부터 시스템 개편, 캐릭터 레벨 확장 등 현지 이용자들을 위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다. 1월 진행한 춘절 대규모 업데이트가 좋은 평을 얻으며 반등에 성공, 중국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상승했다.
동남아 등 기타지역은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M’의 선전으로 전년 대비 42% 성장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신규 직업 출시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글로벌 IP로써 영향력을 더욱 확장했다. 이와 더불어 ‘메이플스토리M’도 지난해 3분기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이번 실적에 대해 “자사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개선이 글로벌 지역의 고른 성과로 연결됐다”며 “올해와 내년까지 대규모 신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