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6월 3주, '서머너즈워' 8주년 이벤트…컴투스 외 5가지 게임
[PC방] 6월 3주, '서머너즈워' 8주년 이벤트…컴투스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6.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8주년 6성 전설 룬 제작 이벤트.[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8주년 6성 전설 룬 제작 이벤트.[사진=컴투스]

6월3주 ‘PC방’은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8주년 기념으로 활기차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에서 6성 전설 룬을 회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해 8주년을 기념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워킹데드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네오위즈는 2D 액션 게임 ‘스컬’의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를 개최했다.

◇컴투스-‘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8주년 이벤트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의 글로벌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해 원하는 6성 전설 룬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올해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4월 국내 출시, 6월 글로벌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1억 4천만 다운로드와 2조 9000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전 세계에서 장기 흥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전략 전투의 핵심 아이템 ‘룬’ 중 최고 등급인 6성 전설 룬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7월 31일까지 주어진 미션에 따라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포인트를 쌓으면 종류, 번호, 주옵션, 부옵션을 선택 및 변경하고 +6 강화 및 강화 수치를 바꿔, 원하는 6성 전설 룬을 최대 두 번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워킹데드: 올스타즈’ 구글, 애플 양대 마켓 국내 출시
컴투스홀딩스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워킹데드’ 오리지널 코믹스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그래픽을 구현한 수집형 RPG다. 이 게임은 암울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게임에 녹여 긴장감을 더했다. 또한 ‘미숀’, ‘네간’, ‘글렌’ 등 인기 원작 캐릭터들 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창작 캐릭터들도 등장해 세계관이 대폭 확장됐다.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공식 포럼에 가입하면, 전체 포럼 가입자 수에 따라 풍성한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이달 27일까지는 출시 소식을 공유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런칭 소식 공유 이벤트’를, 다음달 5일까지는 포럼 게시판에 공개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유용한 재화를 지급하는 ‘런칭 기념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컬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스컬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2D 액션 게임 ‘스컬’, ‘아이템 대격변’ 시스템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는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컬에서 사용되는 아이템의 전체적인 개편이 이뤄진 것으로 이를 통해 ‘상태이상’ 및 ‘각인’ 시스템 등에 변화가 생겼다. 스컬의 전투 연출로 사용되던 ‘상태이상’은 유효한 공격력과 함께 보스에게도 동일한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보다 박진감 있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상태이상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컬의 경우 관련 스킬도 함께 변경됐다. 이 외에도 ‘빙하 파괴자’, ‘찬란한 여명’ 등 67종의 신규 아이템을 추가, 더 다양한 전략으로 전투를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21만명 동시 시청,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 성황리 마무리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OST를 풀 오케스트라 연주로 직접 감상할 수 있었던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Dear. Friends)’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콘서트는 콘서트홀을 직접 찾은 약 1200여명의 관람객들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 시청한 모든 모험가들에게 뜨거운 감동과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콘서트 생방송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21만명에 달했으며 콘서트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약 3일만에 170만회를 넘어서는 등 로스트아크 IP(지식재산권)의 놀라운 인기를 증명한 것은 물론 ‘종합예술’로서 게임의 위상을 널리 알린 대표적인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콘서트의 티켓 판매 수익금을 포함한 OST 관련 수익금 전액을 활용해 사회 곳곳에 모험가들의 이름으로 도움을 전하는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네 번째 무료 명작 게임 ‘맨이터’ 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 메가 세일’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무료 명작 게임 네 번째 작품인 맨이터를 6월 16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대규모 게임 할인을 제공하는 에픽 메가 세일은 지난달 20일에 시작해 6월 16일까지 이어지며 이 기간 동안 매주 최고의 명작 게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주간 매주 무료 명작 게임으로 보더랜드 3, 바이오쇼크: 더 컬렉션,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를 선보였다. 네 번째이자 올해 에픽 메가 세일의 마지막 무료 명작 게임으로 공개된 맨이터는 식인 상어를 주인공으로 하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작은 새끼 상어로 시작해 잔혹한 세상에서 살아남아 생태계의 먹이사슬 꼭대기로 향해가는 여정을 담았다. 사나운 야생 동물들은 물론 다양한 유형의 인간과 싸우면서 진화해 나가고, 레어 아이템을 모으는 등 다채로운 오픈 월드를 즐길 수 있다.

쿼리 소개 이미지.[사진=2K]
쿼리 소개 이미지.[사진=2K]

◇2K-신작 호러 게임 ‘쿼리’ 전 세계 발매
2K와 슈퍼매시브 게임즈는 신규 호러 기대작 ‘쿼리’를 10일 전 세계에 발매했다. ‘쿼리’는 여름 캠프 마지막 날에 해킷 채석장에 발이 묶인 9명의 10대 지도원을 따라 이야기가 펼쳐지는 인터렉티브 내러티브 게임이다. 최신 페이셜 캡쳐와 영화 조명 기술, 할리우드 대표 배우들의 놀라운 연기가 더해져 해킷 채석장의 공포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9명의 캠프 지도원으로서 크고 작은 선택에 따라 독특한 이야기를 만들어가며 영화 같은 이야기를 펼쳐 나가게 된다. 7월 8일까지 업데이트 예정인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에서는 호스트 포함 최대 8명이 이야기를 만들 수 있으며, 로컬 협동 플레이에서는 컨트롤러를 돌려가며 자신의 지도원을 선택해 각자 플레이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활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로 플레이를 하는 것이 가능하며, 영화를 보듯 전체 내용을 몰아보기를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영화 모드를 지원한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