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KBS2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에 볼보차 ‘C40 리차지’를 비롯해 ‘XC레인지’, ‘S90’ 등 브랜드 주요 모델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는 첫 방영부터 동시간대 시청률 24.5%를 기록한 화제의 작품으로 혼기가 꽉 찬 이가네 삼 형제가 집안 어른들이 내건 아파트를 차지하기 위해 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혼인성사 프로젝트 드라마다.
볼보차는 극 중 법무법인 일목 파트너 변호사로 등장하는 이현재와 백화점 퍼스널 쇼퍼, 현미래의 애마로 프리미엄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40과 브랜드 첫 쿠페형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등장 배우들의 역할에 맞춰 XC90, S90, ‘XC60’을 제공한다.
특히 지난 2월 국내 공식 출시된 C40 리차지는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모델이며 볼보차의 ‘인간 중심(Human-centric)’ 철학을 바탕으로 △전기차 전용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파일럿 어시스트, 충돌 회피 지원, 시티 세이프티 등 최첨단 안전 시스템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360도 카메라 등 최고급 옵션을 기본 제공한다. 여기에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통해 최고출력 408마력(ps), 최대토크 67.3킬로그램미터(㎏·m)의 성능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킬로미터(㎞)까지 4.7초 만에 도달하는 역동적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볼보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이사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볼보의 다양한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KBS2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에 차량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볼보만의 색다른 매력을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해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마인’을 비롯해 ‘윤스테이’,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 및 예능에 차량을 지원해 적극적인 감성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