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주차장은 이번‘주’ 자동‘차’ 한‘장’면의 줄임말로 한주간 신모델과 이벤트 소식을 담는다.
7월4주 ‘주차장’은 국산차의 연식변경,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 소식이 담겼다. 현대자동차는 ‘2023 쏘나타 센슈어스’를 출시했다. 기아는 ‘더 2023 K5’와 함께 ‘더 뉴 셀토스’를 선보였다. 쌍용자동차는 포스코와 함께 신차 ‘토레스’ 공동 프로모션에 나섰다. 수입차업계는 미니(MINI)가 온라인 한정 모델 ‘미니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출시했다. 아우디는 영화 ‘그레이 맨’ 공식 차량 파트너로 넷플릭스와 협업한다.
◇현대차- ‘2023 쏘나타 센슈어스’ 출시
현대차가 쏘나타의 연식변경 모델 2023 쏘나타 센슈어스를 출시했다. 2023 쏘나타 센슈어스는 전 트림(등급)에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운전대)’을 신규 적용하고 소비자 선호 트림에 지능형 안전 기술을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 그랜저 등 상위 차급에 적용되던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은 △전방 차량과 충돌 △차량의 차선 이탈 △후측방 충돌 위험 △운전자 주의 경고 시 스티어링 휠 진동을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지능형 안전 기술이다.
◇기아- ‘더 2023 K5’·‘더 뉴 셀토스’ 출시
기아가 중형 세단 ‘K5’의 연식변경 모델 더 2023 K5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더 2023 K5는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가니시를 적용해 외장에 고급감을 더하고 기존에 옵션으로만 선택할 수 있었던 일부 고급 편의사양을 트림별로 기본 적용했다. 기아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셀토스’의 첫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셀토스도 출시했다. 더 뉴 셀토스의 외장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했다. 또 더 뉴 셀토스는 2.0 가솔린 모델을 새로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쌍용차- 포스코와 신차 ‘토레스’ 공동 프로모션
쌍용차가 포스코와 신차 개발 초기단계부터 협력해 고장력 강판을 적용한 토레스의 안전성을 알리는 행사를 열었다. 이날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과 함께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 정탁 사장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해 양사 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전시된 토레스를 살펴보며 고강재를 사용한 더욱 안전한 차량 개발에 원활한 협력을 이어나가자고 뜻을 모았다. 토레스는 동급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차체의 78%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했다.
◇미니- 온라인 한정판 ‘미니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 출시
BMW그룹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 코리아가 미니 숍 온라인을 통해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 미니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MINI JCW ANNIVERSARY EDITION)을 출시했다. 미니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미니의 고성능 브랜드 JCW의 탄생 60주년을 맞아 전 세계 단 740대만 출시되는 한정 에디션 모델이다. 뉴 미니 JCW 3-도어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번 에디션 실내외에는 미니와 쿠퍼 가문의 역사를 상징하는 요소들이 반영됐다.
◇아우디- 영화 ‘그레이 맨’ 공식 차량 지원
아우디가 넷플릭스와 협업한 영화 ‘그레이 맨(The Gray Man)’을 통해 순수 전기차 ‘아우디 RS e-트론 GT’와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아우디 RS 7 스포트백’, ‘아우디 R8 쿠페’ 모델까지 총 4대의 아우디 차량을 지원했다. 영화 ‘그레이 맨’은 지난 15일 전 세계 일부 극장에서 개봉됐으며 22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개봉됐다. 영화에서 순수 전기차 아우디 RS e-트론 GT는 극중 시에라 식스(라이언 고슬링 분)의 차량으로,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은 다니 미란다 요원(애나 데 아르마스 분)의 차량으로 등장한다. 이와 함께 아우디 RS 7 스포트백은 추격신에서 다니 미란다 요원의 차량으로, 아우디 R8 쿠페는 주행신에서 아빅 산(다누쉬 분)의 차량으로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