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국제학생증 제휴카드 발급 20주년을 기념해 8월31일까지 키세스(KISES, 국제학생증 한국대표부)와 ‘국제학생증 ISIC 무료 발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국제학생증 ISIC는 세계 공통의 학생 신분증이며 해외여행 시 학생 신분을 인정받으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나은행은 2002년 국내은행 처음으로 국제학생증 제휴 현금카드를 발급했고 현재 해외여행 상품으로 자리 잡은 비자G(Viva-G) 체크카드 기반 국제학생증 등 다양한 제휴 상품을 발급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이벤트에서 대표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에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신규 개설하고 국제학생증 홈페이지에 응모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국제학생증 ISIC 무료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1달러 10장으로 구성된 ‘달러북’을 증정한다.
하나은행 외환마케팅부 관계자는 “지난 20년간 이어진 국제학생증 카드 발급 서비스 제휴를 잘 이어 가겠다”며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개설과 연계한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MZ세대 수요를 반영한 외환 상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국제학생증 제휴카드 발급 20주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제학생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은 지난해 8월 출시한 환테크에 최적화된 자유입출금 외화통장이다. 하나은행은 △환율동향 제공 △목표환율 알림서비스 △외화매매 예약서비스 △제휴증권사를 연결한 해외주식을 매매 △해외직구 및 해외 결제 시 해외수수료 면제 기능을 신설해 외환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