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발전委, 남명학습관서 대입 설명회
합천교육발전委, 남명학습관서 대입 설명회
  • 조동만 기자
  • 승인 2022.08.2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전형 대처·학생별 공부습관 형성방법등 제시
경남 (사)합천교육발전위원회는 남명학습관에서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합천교육발전위원회)
경남 (사)합천교육발전위원회는 남명학습관에서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합천교육발전위원회)

경남 (사)합천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남명학습관에서 수강생(중3~고2)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엄건학컨설팅팀장을 초빙해 입시제도의 변화에 따른 준비과정과 2024학년도부터자기소개서 폐지,학교생활기록부 기재항목 축소, 비교과활동 대입 반영 폐지 등 급변하는 대학입시에 대해 학부모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정확한 정보를제공하고 입시전형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학생별 공부 습관형성 방법을 제시했다.

입시설명회에 참가한 학부모들은“변화하는 교육정책과 대학 입시전략에 유익한 정보제공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윤철 이사장은 “이번입시설명회를 통해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정확한 분석과 이해로 합천향토 인재발굴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말했다.

한편(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남명학습관은 지난 2005년개관 이후 합천향토인재육성을 위한 방과후 학습프로그램 및 기숙시설을 운영하며 농촌지역 열악한 교육환경을 보완하기 위한 학업능력향상사업을 추진 중이다.

[신아일보] 합천/조동만 기자

dm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