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농업인 25명 ‘e-비즈니스 마케팅 교육’ 수료
경남도 농업인 25명 ‘e-비즈니스 마케팅 교육’ 수료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8.2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소개 영상 제작 및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실습
라이브커머스 실습 사진/경남농기원
라이브커머스 실습 사진/경남농기원

경남도농업기술원이 농업인 영상 활용 역량을 향상하고 전자상거래 경영기술을 확산하기 위해 실시한 ‘e-비즈니스 마케팅 전문가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21일부터 도내 정보화농업인 28명을 대상으로 11회에 걸쳐 44시간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진행했다.

주요내용은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마케팅과 사업체 계정 생성 및 핵심 단어 전략, 짧은 동영상(숏폼동영상)을 활용한 농산물 홍보 전략 및 실시간판매(라이브커머스) 상품과 방송의 기획, 대본 준비 등 방송 실습 등으로 농업인을 위한 전자상거래 최신 트렌드 전반에 대한 과정을 실시했다.

고희숙 지원기획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도 농업인들이 전자상거래 전략에 대해 이해하고 제품소개영상 제작과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를 경험하여 전자상거래 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수료생들을 응원했다.

이날 교육 마지막 과정으로 네이버쇼핑라이브 실전 방송 실습에 참여한 홍선표(남해군) 수료생은 “교육 과정 동안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직접 쇼호스트로 나서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해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으며, 마케팅에 대한 넓은 시야를 갖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