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수요 효과…비수기 9월 판매량도 30% 증가
해외 자유여행이 가능해지면서 스윔웨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의 지난 3분기 스윔웨어 카테고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2.3%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스윔웨어 시장에서 비수기로 꼽히는 9월 판매량은 전년 대비 30.1% 오르며 상승세를 보였다.
젝시믹스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해외 입출국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을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 꼽았다.
가을이 되면서 비교적 따뜻하고 거리적 부담이 적은 동남아 지역으로 여행객이 몰리는 것도 인기에 한 몫 했다.
특히 블랙라벨 라인은 9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48.4% 올랐다. 올해 추가된 블랙라벨은 스윔웨어 카테고리 전체 판매량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다.
판매율이 가장 높은 제품군은 워터레깅스로, ‘블랙라벨 시그니처 투웨이 레깅스’와 ‘블랙라벨 시그니처 라이프 투인원 레깅스’ 등이다. 이외 유니크한 디자인의 ‘블랙라벨 시그니처 라이프 투인원 원피스’, ‘엑스프리즈마 알파 배색 브라탑’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젝시믹스는 일반 운동복이나 평상복으로 착용 가능할 만큼 수영복 특유의 광택이 적다는 점과 바닷물이나 땀에 강한 내염소성 원단으로 내구성을 갖춘 점 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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