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국공립어린이집 적극 확충으로 보육의 질 높여
광양시, 국공립어린이집 적극 확충으로 보육의 질 높여
  • 김청수 기자
  • 승인 2022.11.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상반기 개원 예정 국공립어린이집 2곳 운영자 모집
(사진=광양시)
(사진=광양시)

전남 광양시는 2023년 상반기 신규 설치 예정인 동문디이스트, 세미존서희스타힐스 아파트 내 설치될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자(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위탁운영자는 11월 중 공개모집 후 광양시 국공립어린이집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운영능력과 재정능력 등 공신력과 전문성을 갖춘 운영자(체)로 선정할 예정이다.

이들은 어린이집 운영과 시설관리 전반을 맡으며, 위탁기간은 개원일로부터 5년이다.

시는 올해 확충 목표로 하는 4곳 중, 지난 8월 말 국공립 광양영무예다음어린이집을 기설치했고, 11월 중 국공립 광양센트럴자이어린이집도 추가 설치할 예정으로 리모델링 공사 등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 운영 중이던 민간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방식의 복지부 지원이 확정돼 올해 중 세종어린이집, 라온노르웨이숲어린이집 2곳 역시 국공립으로 전환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2023년 준공 예정인 500세대 이상 아파트인 동문디이스트, 세미존서희스타힐스, 푸르지오더센트럴 단지 내 의무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시행사와의 협약, 광양시의회 민간 위탁 동의, 운영자 모집공고 등 행정절차 이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화엽 교육보육과장은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해 국공립어린이집은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남은 2개월 동안 3곳의 국공립 개원도 빠르게 추진하고 내년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도 만전을 기해 지역 내 영유아, 부모, 보육 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어린이집 0, 1세반 교사 대 아동 비율을 축소 운영하고 식판 세척 소독비와 인덕션 구입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보육시책사업 추진으로 2020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보육발전 유공 대통령 기관 표창 수상, 2021년에는 보육정책 관련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c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