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서비스에 대한 의견 40여건 제시
NH농협생명은 지난 7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소비자 패널 15명과 '제7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3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수행한 과제에 대한 소비자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소비자 패널은 온라인보험과 챗봇 등 NH농협생명에서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40여건의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업무 디지털화에 대한 소비자 패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청취했다. 소비자 패널은 △온라인보험 가입 프로세스 재정비 △사고보험금 청구 과정 개선 △홈페이지와 온라인 업무 비교 등에 대한 피드백을 남겼다.
'소비자 패널 제도'는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상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하는 패널을 선발해 이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NH농협생명의 소통 창구다.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7년 차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약 300건의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특히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소비자 의견 청취 '고객기상청' 운영 △온라인 신상품 보장 개발 등은 실무에 직접 적용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고객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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