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안심택배함 서비스 확대 운영
신한은행, 안심택배함 서비스 확대 운영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12.26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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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화기기 코너 안심택배함 6곳 추가…서울 내 총 11곳 운영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자동화기기 코너에서 안전하게 택배를 주고받고 금융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안심택배함’ 서비스를 11곳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안심택배함은 서울시가 지난 2013년 도입했다. 낯선 사람 대면 없이 무인 보관함을 통해 택배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복지정책이다.

신한은행은 2019년 11월 서울시와 안심택배함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후 그동안 숭실대역 등 5곳을 운영했다.

이번에 소비자 접근성이 좋은 역세권과 다세대 주택 중심 자동화기기코너 6곳을 추가해 안심택배함 설치장소를 제공하고 CCTV를 통한 보안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디지털라운지 시흥대로점에 설치된 안심택배함은 기존 자동화코너와 달리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디지털데스크(화상상담기기)를 통해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어 택배수령과 함께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안심택배함 설치는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자체,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