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오에라' 구매자 10명 중 9명 '백화점 VIP'
한섬 '오에라' 구매자 10명 중 9명 '백화점 VIP'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2.2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 안착…VIP 케어 전략·품질 경쟁력 주효
"제품 라인업·유통망 확대 통해 국내외 뷰티 시장 공략 박차"
한섬 오에라 현대백화점 본점 매장 전경[사진=한섬]
한섬 오에라 현대백화점 본점 매장 전경[사진=한섬]

한섬의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가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에 안착했다. 오에라는 지난 2021년 8월 론칭한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로 기능성 스킨케어 제조기술이 우수한 스위스 화장품 연구소와 협업해 주요 제품을 스위스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다.

한섬은 지난해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에서 판매된 오에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백화점 VIP 매출 비중이 91.6%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오에라 제품을 구매한 고객 10명 중 9명이 백화점 VIP였다는 얘기다. 특히 1인당 구매 금액인 VIP의 객단가도 200만원대로 경쟁 브랜드와 비교해 3배가량 높은 수준이다.

한섬은 오에라의 고객 케어 전략과 프리미엄 품질 경쟁력이 VIP의 구매를 이끈 원동력이라고 분석했다.

한섬은 오에라 론칭 이후 타임·마인 등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인 VIP 케어 노하우를 적극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자사 브랜드나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VIP 초청 행사 시 브랜드와 협업해 고객 체험형 행사를 진행했다. 또 오랜 경력의 숙련된 전문 피부 테라피스트(Therapist)가 제공하는 유료 스킨케어 서비스 등 백화점 수준의 일대일(1: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오에라의 고정 고객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오에라가 운영하는 스킨케어 서비스는 기존 60분으로 운영되는 페이셜(얼굴)·데콜테(어깨라인) 프로그램을 비롯해 등 관리가 포함된 100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오에라 스킨케어 서비스를 받는 VIP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신규 고객 유입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한섬은 오에라의 뛰어난 품질 경쟁력도 백화점 VIP 유입을 이끈 요인 중 하나로 꼽았다. 오에라 대표 제품인 ‘시그니처 프레스티지 아이 크림’은 스위스 알프스 고산지대에 있는 희귀식물 등 8가지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과 빙하수를 통해 배합된 ‘스위스 피토 옥타 콤플렉스’를 원료로 제조됐다.

한섬 관계자는 “오에라는 제품 성분 등을 인정받아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품질 경쟁력을 보고 구매하는 VIP들로부터 만족스러운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한섬은 올해 제품 라인업과 유통망 확대를 통해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오에라는 지난달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강화한 ‘스킨터치 하이드라 글로우 선쿠션’을 올해 첫 신제품으로 선보인 데 이어 미백크림·선크림 등 오에라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 남성 고객을 위한 옴므 라인을 비롯해 고가 럭셔리 제품 라인업 확대에도 나설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오에라의 오프라인 유통망도 지난해보다 2배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오에라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 롯데백화점 본점 등 전국 7곳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섬은 다음 달 갤러리아 광교점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에라 매장을 추가로 오픈한다. 올 상반기 더현대 서울과 더현대 대구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한섬은 오에라의 해외 판매에도 속도를 낸다. 기존 패션 상품을 수출 중인 프랑스·캐나다 등 20여개국 패션·유통업체 60여곳을 중심으로 판로를 넓힌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0월에 이어 지난달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파리 패션위크 기간 한섬 쇼룸에서 해외 바이어들에게 오에라 제품을 소개했다.

한섬 관계자는 “백화점 VIP들로부터 인정받는 등 오에라가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에 자리를 잡으면서 주요 백화점들로부터 입점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해외 유명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에도 견줄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