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이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화순팜’을 리뉴얼 정식 오픈하며 할인과 함께 대형 이벤트 ‘놀러와 화순팜’을 추진한다.
군은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함께 온라인 판로 확장을 통한 농촌 소득 증대를 위해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화순팜’을 개편했다.
지난 2월24일 화순팜 시스템 재구축을 완료하고 2주간 시범테스트 기간을 거쳐, 3월15일부터 4월10일까지 27일간 화순팜의 온라인 집들이인 ‘놀러와 화순팜’ 이벤트를 추진한다.
‘놀러와 화순팜’ 행사는 할인 이벤트, 신규가입 이벤트, 황금열쇠 이벤트, 앱출시 이벤트를 통해 최대 30% 할인 쿠폰 및 최대 5000원 적립금을 지급한다.
할인 쿠폰은 계정당 1회 발급되며 전상품 20%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된다. 더불어 황금열쇠 이벤트를 통해 10% 추가할인도 받을 수 있다.
황금열쇠 이벤트는 추가 10% 중복할인 쿠폰 이벤트로, 추가 할인 대상 품목은 일정별로 다르며 기간별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품목별 황금열쇠 이벤트 일정은 △농산물, 쌀, 축산물, 수산물 3월15일~3월19일 △가공상품 3월20일~3월26일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3월27일~4월2일 △전체상품 4월3일~4월10일이다.
아울러 할인 이벤트 외에도 △퀴즈 이벤트 △리뷰 이벤트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등 최대 2만원 상당의 다양하고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이번 ‘화순팜’ 개편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눈에 띄게 증대시켰다. 스마트폰 앱을 신규 개발해 휴대폰으로도 손쉽게 화순팜에 접근할 수 있게 만들었고, 네이버 페이로도 손쉽게 결제 가능하게 되었다. 향후 카카오와도 연동을 통해 이용 가능하돌고 편의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확대되어 가는 온라인 시장에서 우리 농가와 업체들이 화순팜을 통해 쉽게 온라인에 접근해 판로를 확보하고 경험을 쌓았으면 한다”며 “새로운 화순팜 홈페이지를 오픈함에 따라 다양한 홍보를 통해 화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알리고 신규고객을 확보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화순/권동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