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오픈 1주년을 기념해 할인행사를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쓱닷컴)은 지난해 3월 국내 리빙 시장 고급화에 맞춰 하이엔드급 가구·조명·식기 브랜드 상품을 한데 모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을 열고 ‘바리에르’, ‘비트라’, ‘아르떼미데’, ‘프리츠한센’ 등 해외 유명 브랜드 다수를 입점시켰다.
지난 1년간 입점한 브랜드 매출은 직전 해 같은 기간보다 20% 늘었다. 특히 책상 등 사무용 가구 매출 신장률은 150%에 육박했다. 프리미엄 침대와 침구 매출 역시 각각 60%, 180% 증가했다.
쓱닷컴은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입점 브랜드 수를 20여종에서 100여종으로 5배가량 확대했다. 지난 17일에는 럭셔리 가구 쇼핑 플랫폼 ‘TRDST’와 제휴를 통해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 현지 쇼룸에서 취급하는 가구·조명 브랜드를 추가로 들여왔다.
쓱닷컴은 올해도 리빙 고급화 경향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올 1~2월 프리미엄 리빙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5%가량 늘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도르모르’, ‘무자기’, ‘블뤼떼’와 같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 구매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는 게 쓱닷컴의 설명이다.
쓱닷컴은 4월2일까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1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혼수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시몬스’ 침대, ‘자코모’ 소파 등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한다.
조윤경 쓱닷컴 리빙 MD 팀장은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폭넓게 확대해 상품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