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앱테크 서비스인 '시드(seed)'가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 1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시드는 나무증권 또는 QV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내 배너 클릭·구독 등 특정 미션을 참여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서비스이며 NH투자증권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시드 참여 상위 10% 이용자는 출시 1주만에 1200원 상당의 포인트를 모았다. 국내주식 소수점 투자가 100원부터 가능한 점을 고려하면 최대 12개의 종목을 살 수 있는 금액이다.
NH투자증권은 "시드가 미성년자·대학생과 같이 상대적으로 시드머니(투자금)가 많지 않은 이용자에게 쉽게 모으고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NH투자증권은 5월 동안 시드 오픈 기념 나무팟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나무팟는 모든 이용자의 참여 건수에 따라 NH투자증권이 일정 금액을 적립하고 적립한 금액을 매주 목요일 당첨자 1명에게 몰아주는 투자 지원금이다.
NH투자증권은 시드 오픈을 기념해 한달간 매주 5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지난 4일 나온 첫번째 당첨자는 515만174원(세전)의 나무팟에 당첨됐다.
시드는 △클릭만 해도 받을 수 있는 포인트(클릭형) △미션 달성하고 포인트 쌓기(액션형) 등 다양한 유형의 미션 형태로 참여 가능하다. 또 획득한 포인트(NH포인트)는 국내주식 소수점(100원 단위), 해외주식 소수점(1000원 단위), 펀드 등에 투자하거나 현금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장정임 NH투자증권은 나무기획부장은 "적은 금액이라도 시드가 시드머니를 모으는 데 도움이 돼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시드를 포함해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