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교육지원청, 사교육경감·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청도교육지원청, 사교육경감·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5.1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도교육지원청)
(사진=청도교육지원청)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은 11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업무담당자 22명을 대상으로 2023 사교육경감·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담당자의 역량 강화와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한 교육 신뢰도 제고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연수 내용으로는 사교육경감을 위한 실천과제,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 운영 계획 및 주요 개정 사항, 초등돌봄교실 운영 내실화 방안 등을 안내했다.

특히 학교 현장밀착형 연수를 운영하기 위해 참석자 명단 신청 시 사전 질문지를 받아 연수 내용에 반영함으로써 업무담당자가 현장에서 느끼는 고충과 어려움을 공유하고 함께 풀어가는 시간을 가지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청도교육지원청 이동재 교육장은 “학교 교육활동 중 대표적인 교육복지 영역인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 운영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와 공교육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애쓰고 있는 각 학교 업무담당자에게 감사드린다. 지원청에서도 지원을 강화하여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 내실있는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