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7월 1주, '데이브'서 초밥집 차려볼까…넥슨 외 6가지 게임
[PC방] 7월 1주, '데이브'서 초밥집 차려볼까…넥슨 외 6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7.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데이브 더 다이버' 소개 이미지.[사진=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소개 이미지.[사진=넥슨]

7월 1주 ‘PC방’은 ‘데이브 더 다이버’ 출시 소식을 가지고 왔다. 넥슨은 해양 탐사와 초밥집 운영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를 출시했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3’ 출시 3000일을 맞아 기념 선물을 지급하고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홀딩스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 ‘플로라’가 등장한다. 스마일게이트는 1939 게임스가 개발한 온라인 세계2차대전 카드배틀 CCG ‘카즈’에 여름을 맞아 신규 확장팩 ‘전우’를 추가하고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를 실시했다.

◇넥슨-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데이브 더 다이버’ 출시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MINTROCKET)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데이브)’를 스팀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에 정식 출시했다. ‘데이브’는 블루홀을 탐험하며 해양 생물을 사냥하는 어드벤처 요소와 초밥집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이 결합된 게임으로 매력적인 캐릭터와 흥미로운 스토리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정식 버전은 전체 약 25시간 분량의 플레이 타임으로 구성되며 4~7챕터가 추가돼 새로운 스토리와 신규 지역이 오픈된다. 다양한 콘텐츠와 미니게임, 신규 타이쿤 요소로 ‘텃밭’을 선보이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편의 시스템 ‘피쉬 트래커’, ‘인양 드론’ 등을 도입해 완성도를 높였다. 총 8개 언어를 지원하고 게임 패드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데이브만의 독특한 게임성과 강점을 더욱 강화하며 완성도를 높인 정식 버전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풍부한 스토리와 콘텐츠로 더해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밝혔다. 

◇컴투스-‘컴프야2023’, 출시 3000일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가 ‘컴투스프로야구2023’(컴프야2023) 출시 3000일을 맞아 기념 선물을 지급하고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프야2023’은 KBO리그의 모든 경기를 손안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올해 시리즈 21년 역사를 자랑하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출시 후 지금까지 누적 다운로드 1900만을 넘어서며 KBO 리그 NO.1 야구 게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출시 3000일을 맞이하는 2일부터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레전드 스카우트권’, ‘시그니처 선수팩’, ‘고급 고유능력 변경권’ 등 각종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3000일 축하해 꾸러미’를 선물로 지급한다. 해당 선물에는 레전드 등급 선수를 100% 스카우트할 수 있는 인기 아이템 ‘레전드 스카우트권’이 포함돼 있어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저들이 함께하는 참여 이벤트도 열린다. 컴투스는 6일까지 ‘컴프야2023’ 공식 카페에서 ‘삼행시 이벤트’를 연다. ‘컴프야2023’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삼천일’을 주제로 삼행시를 적어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모든 참여 유저에게는 ‘Live 구단 선택팩’을 선물한다.

별이되어라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별이되어라!’,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 ‘플로라’가 등장한다. 소환사 ‘플로라’는 ‘소울젬’이라고 불리는 무기를 활용해 상대의 영혼을 빼앗거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창조하는 독보적 능력을 갖췄다. 귀여운 외모를 가진 ‘아크엔젤’ 세력의 최연소 영웅이지만 다수의 적을 홀로 처치하는 위력을 발휘한다. 특히 ‘길드 점령전’과 ‘길드 약탈전’에 특화돼 큰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쳐진다. 다음달 13일까지는 ‘주르반의 보물상자 이벤트’가 열린다. ‘모험 던전’을 클리어하면 일정 확률로 ‘루비’와 ‘영웅 강화권’ 등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투표 이벤트’와 ‘랜딩가든 공방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카즈’ 여름 업데이트...확장팩 ’전우’ 출시

스마일게이트는 1939 게임스가 개발한 온라인 세계2차대전 카드배틀 CCG(Collectable Card Game) ‘카즈(Kards)’에 여름을 맞아 신규 확장팩 ‘전우’를 추가하고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신규 확장팩 ‘전우’다. 전우는 다양한 국가 소속의 신규 카드 총 92장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각국 주력 무기와 병종 등이 포함돼 있어 전략과 전술 면에서 큰 폭의 변화를 줄 수 있어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우’ 팩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카드 중 일부에는 새로운 규칙인 ‘베테랑’이 적용된다. 베테랑은 신규 카드 중 특정 유닛이 요구 사항을 충족할 경우 베테랑 유닛으로 승급되는 ‘카드 강화’ 개념으로 더욱 강력한 전술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예비 세트’ 시스템과 ‘클래식 모드’를 함께 선보였다. ‘예비 세트’는 카드 수량 증가로 인한 유저 혼선을 줄이고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시스템으로 신규로 출시된 카드 수량만큼 기존 카드 중 일부가 ‘예비 세트’로 전환되는 형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종의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STOVE 카즈 유저들의 플레이를 돕는다. 이벤트 참여 결과에 따라 이용자들은 총 17만 8000 카즈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방탈출 PC 게임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 출시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이 신작 방탈출 PC 게임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을 정식 출시했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은 한국의 고전소설 ‘장화홍련전’의 이야기를 재해석한 방탈출 게임이다. 이용자는 주인공 ‘장화’가 되어 거대한 저택에 숨겨진 퍼즐들을 풀어 진실을 파헤치고 동생 ‘홍련’과 함께 저택을 탈출해야 한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은 포인트 앤 클릭 방식으로 마우스만 사용해 진행되며 이용자는 저택의 곳곳을 탐색하고 퍼즐을 풀기 위한 단서를 얻어야 한다. 저택은 총 9개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의 공간이 서로 긴밀하게 연결돼 몰입감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의 아트워크는 캐릭터와 배경, 사물 등을 만화풍으로 그려내 동화의 느낌을 강조했으며 무채색 중심으로 색상을 활용해 어두운 분위기를 담아냈다. 배경음악은 음울한 곡조의 피아노 선율을 활용해 긴장감과 몰입감을 끌어올린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어와 영어를 포함해 총 16개 언어가 공식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스팀 상점 페이지와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모바일 방치형 RPG ‘수호자 키우기 온라인’ 글로벌 출시

네오위즈는 루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수호자 키우기 온라인(Guardian Goddess Idle RPG)’을 글로벌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수호자 키우기 온라인’은 다양한 스킬을 조합해 적을 처치하며 성장해나가는 핵 앤 슬래쉬 스타일의 모바일 방치형 RPG다. 무기와 머리, 바디 파츠 등 24가지의 차별화된 장비와 캐릭터의 개성을 자유롭게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은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이와 함께 단순 사냥 및 마을 활동 외에도 ‘보스전’, ‘디펜스’, ‘타워’, ‘재화채굴’ 등 다양한 던전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방치형 RPG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쉽게 몰입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UI(이용자환경)를 구성했으며 20여 가지의 화려한 스킬들도 자유롭게 조합하여 사용 가능하다. 특히 전투 진행 시 수동 및 자동 모드를 모두 지원하고, 마을에서 이용자가 서로 대화할 수 있도록 온라인 소통 기능도 도입했다. 여기에 사전예약을 진행한 이용자들에게는 정식 출시 기념 ‘한정판 코스튬 세트’를 지급하며, 누적 예약자 달성률에 따라 ‘무기’, ‘헤어’, ‘바디 파츠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재화 ‘다이아’를 추가 제공한다.

애니팡3 아리의 텃밭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3 아리의 텃밭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애니팡3'에 방치형 콘텐츠 첫 선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방치형 콘텐츠 '아리의 텃밭'을 선보인다. 애니팡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이자 이용자가 육성하는 캐릭터 ‘아리’가 정원사로 등장하는 ‘아리의 텃밭’은 애니팡 시리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방치형 콘텐츠다. 이번 신규 콘텐츠는 이용자의 접속 없이 성장하고, 보상을 지급하며 최근 게임 시장에서 독립적인 장르로 부상한 방치형 장르의 도입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퍼즐 플레이의 조력자로 활동하며 육성을 위한 미션 달성 200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애니팡 캐릭터 ‘아리’는 정원사로 등장, 이용자의 텃밭을 운영하는 역할을 맡았다. 레벨에 따라 확장되는 텃밭을 배경으로 작물의 자동 성장, 수확 등의 단계로 구성한 ‘아리의 텃밭’은 아이템 획득과 함께 ‘아리’를 활용한 애니팡 IP만의 재미를 담아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중현 위메이드플레이 팀장은 "캐주얼 게임 이용자들에게 인기 장르로 자리매김한 방치형 콘텐츠로 애니팡 프렌즈의 병아리 캐릭터 ‘아리’의 재미를 만끽할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 시스템 결합을 통한 재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