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완의 탐방] 굽네치킨 플레이스토어 · 삿포르맥주 더 퍼스트 바
[강동완의 탐방] 굽네치킨 플레이스토어 · 삿포르맥주 더 퍼스트 바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7.05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대에 위치한 굽네플레이스토어 내부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홍대에 위치한 굽네플레이스토어 내부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홍대 합정 상상마당 인근에는 식품 외식브랜드들의 팝업스토어가 브랜드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여름철 맥주 브랜드인 '카스' '삿포르맥주'가 브랜드의 컨셉을 소개하는가 하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도 '굽네플레이타운'을 통해 자사 브랜드 상품들을 다양한 형태로 어필하고 있다. 

우선, 지앤푸드가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홍대인근 잔다리로에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운영하고 있다.

굽네 플레이타운은 ‘재미있는 컨텐츠와 이벤트가 있는 공간,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문화공간’ 이라는 의미를 담아 만든 네이밍으로, ‘누구에게나 열린 곳, 모두를 위한 새로운 놀이터’라는 콘셉트를 표방하고 있다.

1층 굽마트(Goob mart)는 테이크 아웃 중심의 공간으로, 타임 세일을 통해 고추바사삭, 시카고 피자 등 굽네를 대표하는 메뉴를 맛볼수 있다. 동시에 라거 맥주인 인천맥주의 ‘짠하자굽’, 전주 PNB풍년제과의 이색적인 초코파이 ‘고바삭 초코파이’, 충주 지역 사과로 만드는 댄싱 사이더의 스파클링 와인 ‘피치 바이브, 레몬 피크닉’ 등 로컬 브랜드들과 콜라보한 굽네 플레이타운 한정판 MD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굿즈상품이 진열되어 있다. [사진=강동완 기자]
다양한 굿즈상품이 진열되어 있다. [사진=강동완 기자]

 

2층 사운드홀(Sound hall)은 다양한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다양한 보드게임이 비치돼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소규모 공연을 할 수 있는 오픈 스테이지를 갖추고 있다.

3층 플레이룸(Play room)은 눈을 즐겁게 하는 미디어 아트와 포토존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굽네 브랜드 모델 르세라핌 광고 촬영 현장을 재연한 라운지도 마련돼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4층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Creative studio)는 다양한 창작자를 위한 열린 공간으로 전시를 희망하는 작가들은 무료로 공간을 대관할 수 있다. ‘플레이(Play)’라는 주제로 4인 4색 개관 기념전을 진행한다.

삿포르맥주의 더 퍼스트 바 [사진=강동완 기자]
삿포르맥주의 더 퍼스트 바 [사진=강동완 기자]

 

인근에는 삿포로맥주의 ‘삿포로 더 퍼스트 바’(정식명칭: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 퍼스트 바)가 운영중이다. 삿포로 팝업스토어는 MZ세대의 핫 플레이스인 홍대 상상마당 인근에 2층 규모로 되어있다.

1층에서는 따르는 방식에 따라 맛이 다른 2가지 버전의 삿포로 프리미엄 맥주와 맥주의 맛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안주 1가지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1인 1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가격 또한 경험에 중점을 두어 부담 없는 금액으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탠딩 바(Bar)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고, 특히 바(Bar)에서는 맥주를 따라주는 것과 동시에 전문 서버에게 설명을 듣기 때문에 그 차이를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는 삿포로 팝업스토어의 전용잔은 일본에서 특수한 기술력으로 제작한 1.1mm의 얇은 두께의 유리잔을 만날수 있다. 2층 공간은 야키토리 전문 브랜드 잔잔(ZANZAN)과의 콜라보 라운지로, 삿포로 프리미엄 맥주와의 페어링 안주를 체험도 가능하다.

카스 팝업스토어 [사진=강동완 기자]
카스 팝업스토어 [사진=강동완 기자]

 

카스 플래그십 팝업 매장에서는 '나만의 카스캔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등의 체험형 이벤트도 열린다. 인근 오락실, 노래방 등도 카스쿨 콘셉트로 탈바꿈해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