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커버곡' 탭 베타 오픈…PPS 정산 방식
플로, '커버곡' 탭 베타 오픈…PPS 정산 방식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7.1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성 뮤직 크리에이터 곡 감상 가능
플로 커버곡 서비스 오픈 이미지.[사진=플로]
플로 커버곡 서비스 오픈 이미지.[사진=플로]

드림어스컴퍼니의 플로는 국내 음악 플랫폼 최초로 커버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커버곡 서비스를 통해 뮤직 크리에이터가 올린 색다른 음색의 커버곡을 플로에서 청취할 수 있고 누구나 자신만의 목소리가 담긴 커버곡을 저작권 걱정 없이 플로에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뮤직 크리에이터들을 팔로잉하고 댓글로 직접 소통하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커버곡에 대해서 PPS 정산 방식(재생 기반 성과보상 시스템)을 적용해 자신의 커버곡이 재생되는 횟수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플로 커버곡 탭에서는 일반 이용자뿐만 아니라 기성 뮤직 크리에이터들의 완성도 높은 커버곡도 감상할 수 있다. △442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뮤직 크리에이터 라온 △149만 팬덤을 보유한 팝·K-POP 커버를 전문으로 하는 뮤직 크리에이터 츄더 △이혁 △해리안윤소안 △차다빈 △라라베니또 △PLAY THAT K-POP 등 다양한 장르와 색다른 음색을 가진 뮤직 크리에이터들의 커버곡을 플로에서 들을 수 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플로는 뮤직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창작 환경을 넓혀갈 예정"이라며 "플로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이용자들의 음악 듣는 재미를 계속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2jung81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