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부문에 걸쳐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표창 및 협회장 표창 시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2023 제2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심사 신청을 8월 4일(금) 마감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출범한 본 시상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우수·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발굴하고 산업 발전 공로에 감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며, 대통령·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된다.
지난해에는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이마트24를 비롯해 총 36점이 수여됐고, 굽네치킨, 이디야커피, 크린토피아, 정관장, 맘스터치 등 브랜드들이 역대 대통령 표창 수상했다.
올해 시상 부문에는 코로나19를 계기로 무인 결제·운영, 로봇·자동화 운영, 스마트 주문 등 비대면 기술이 급성장하면서 <기술혁신 부문>이 신설됐다. 현장에서 K-프랜차이즈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많은 브랜드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여기에 기존의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 <혁신·성장 프랜차이즈 부문> (이상 가맹본부) <우수 가맹점 부문> (가맹점)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유공 부문>(기업 또는 개인(학계, 컨설턴트 등))까지 총 5개 부문을 시상 부문으로 한다.
참가비 및 심사비는 전액 무료이며, 심사를 희망하는 가맹본부, 가맹점, 개인 등은 신청 양식을 협회 홈페이지에서 받아 8월 4일(금)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12월 20일(수) 호텔리베라청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