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가 할인 이벤트와 체험단 진행,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여름방학 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30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교원은 빨간펜 슈퍼위크를 실시하고 웅진씽크빅은 '웅진스마트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천재교육은 참고서를 무료 증정하고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미래엔은 체험단 모집에 나섰다.
교원 빨간펜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한 달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빨간펜 슈퍼위크'를 선보였다. 이벤트는 기존 및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전집 △아이캔두 상품을 10% 할인해 선보인다. 또한 이캔두와 도요새를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신규 패드 렌탈 시 렌탈료50% 할인 △리퍼 패드 2년 무상 렌탈 △패드 구매 시 2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여름 방학을 맞아 보다 많은 학생이 교원 빨간펜의 교육 상품과 함께 공부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웅진씽크빅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전과목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단기 학습역량 향상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여름방학 특강 콘텐츠를 열었다. 강의는 문해력 및 교과·사고력 수학, 영어 과목으로 이뤄져 있으며 커리큘럼은 총 530개 차시로 구성됐다.
수학 게임 콘텐츠 ‘매쓰피드-프로페서K’도 오픈했다. 시공간 탐험을 콘셉트로 다양한 역사, 인문학적 배경 학습과 수학 문제풀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김민형 에든버러대학교 교수가 직접 출제한 특별 문항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력 증진과 학습 동기부여를 돕는다.
천재교육도 여름방학을 맞이해 자사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를 이용하는 교사들에게 무료로 학생용 예습 교재를 증정하는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 ‘천재가 참고서를 쏜다’를 진행했다. T셀파 이벤트 페이지에서 관련 교재를 살펴보고 신청하기만 하면 참여가 완료됐다.
중∙고등 참고서로는 △시험비법, 수학전략(학년별 20명) △중학전략 사회·역사(과목별 20명) △하루수학(학년별 25명) △하루사회·역사(과목별 25명) △하루과학(학년별 25명) △똑똑한 하루 사고력(학년별 30명) △똑똑한 하루 계산(학년별 20명)이 추첨을 통해 전달되며 초등 참고서로는 △똑똑한 하루 사고력(학년별 30명) △똑똑한 하루 계산(학년별 20명)이 선착순 증정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워터파크 티켓 증정 등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홈런 썸머 페스티벌'을 AK플라자 수원점과 평택점에서 진행한다. AK플라자 수원점에서는 '홈런 키즈 워터파크'가 열린다. 메가슬라이드와 키즈 수영장, 유아풀,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홈런 키즈 워터파크는 8월 20일까지 운영한다.
AK플라자 평택점에 입점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고(GO)를 이용할 수 있는 티켓 또는 할인권도 증정한다. 키자니아 고에서는 8월 10일까지 승무원 교육센터, 마술학교, 과학수사대 C.S.I, 동물병원 등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다.
미래엔은 '초코 여름방학 체험단' 모집으로 학부모와 학생을 사로잡는다. '초코'는 '초등 교과서의 공부 핵심(CORE)을 잡자'는 의미의 교과서 기반 미래엔 인기 초등 학습서다.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와 개념을 그림으로 정리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체험단은 초코 시리즈는 3~6학년 국어, 사회, 과학의 1, 2학기 24권과 1~6학년 수학 1, 2학기 12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총 36권의 교재 중 1권을 선택해 활동한다.
체험단 활동 기간은 초등학생 여름방학 기간인 7월 말~8월 중순으로 약 2주간 미래엔 참고서 초코 교재 체험 기회를 가진다. 활동 기간 내에 미션 완료 시, 미션 참여자 전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