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출신, 2008년 지주사 남양으로 입사
영업, 전략·소통, 글로벌 핵심사업 두루 담당
영업, 전략·소통, 글로벌 핵심사업 두루 담당
알로에를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을 주력으로 하는 유니베라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김교만 글로벌사업본부장이 선임됐다.
7일 유니베라에 따르면, 1963년생의 김교만 신임 사장은 고려대 정치학과에 입학해 동 대학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문화일보에 입사한 기자 출신이다. 이후 한국언론노동조합 감사, 한국기자협회 감사를 역임했다. 2008년에 유니베라 지주사인 ㈜남양으로 자리를 옮겨 유니베라 영업총괄본부장, 전략커뮤니케이션본부장, 글로벌사업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맡아 왔다.
유니베라는 김 대표가 특히 회사 핵심사업인 방문판매 채널에 정통한 것은 물론 신사업으로 꼽히는 글로벌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허그’와 웰니스 뷰티 브랜드 ‘보타니티’ 탄생에 큰 기여를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웰니스 기업 브랜드 캠페인, 알로에 핵심 제품 론칭 등으로 건기식과 코스메틱 시장에서 유니베라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로 구축했다는 평을 얻었다.
유니베라 측은 “조직 내 신망이 두텁고 비즈니스 영역을 두루 경험한 김교만 대표가 어려운 외부 경기 여건을 극복하고 많은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건기식, 코스메틱 시장에서 유니베라의 차별화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parkse@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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