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천구 신월1동 “어르신 삼계탕 드시고 건강夏세요”
서울 양천구 신월1동 “어르신 삼계탕 드시고 건강夏세요”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3.08.1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어르신 등에 ‘삼계탕 나눔 행사’
신월1동 행사추진위원회‧통장협의회 주관
(사진/양천구 신월1동주민센터)
(사진=서울 양천구 신월1동주민센터)

서울 양천구 신월1동은 행사추진위원회와 통장협의회 주관으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행사’를 관내 동아교회에서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통장협의회 주관으로 통장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다고 신월1동은 전했다.

신월1동에서는 매년 삼복에 맞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삼계탕을 대접해 왔으며, 올해도 말복에 맞춰 삼계탕을 대접할 예정이었으나 말복에 태풍 ‘카눈’이 왔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일주일 연기 후 행사를 진행했다.

신월1동 행사추진위원회 및 통장협의회는 한국공항공사의 후원을 받아 삼계탕과 밑반찬, 떡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 250여 개를 정성스럽게 준비했고, 추진위와 통장협의회 봉사자들이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직접 만든 삼계탕을 전달하며 따뜻한 말과 함께 건강 안부도 확인했다.

(사진/양천구 신월1동주민센터)
(사진=서울 양천구 신월1동주민센터)

이날 삼계탕을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너무 더워서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데 삼계탕이 힘이 될 것 같다. 너무 고맙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삼계탕 봉사에는 이용선 국회의원, 서울시의회 우형찬 부의장, 구의원들도 참여했다.

유동식 신월1동장은 “폭우와 폭염이 연이어지며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데, 앞으로도 우리 동네 어르신들이 올 여름을 잘 보내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