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홍천 다(多)가치보육 어린이집(꼬마숲어린이집, 방울방울어린이집, 엄지어린이집, 오드카운티 어린이집, 희망어린이집)에서는 8월을 맞아 여름이 다 가기 전 '우리 함께' 보육 ‘다가치 캠핑’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다가치 캠핑(떠나요 다가치 캠핑 가요!) 여름캠프는 캠핑놀이, 캠핑요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먹거리로 아이들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다 같이 캠핑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활력 넘치는 하루를 선사했다.
다가치캠핑에 참여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원아들이 다가치 캠핑을 통해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끼고 체험할 기회가 생겨 기쁘며, 학부모님들의 많은 협조와 응원을 해주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다가치 캠핑’ 여름캠프를 안전하게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고마워했다.
최창화 행복나눔과장은 “다가치 보육사업이 홍천군 보육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며 앞으로도 어린이집간의 협력활동을 통해 모두가 상생할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다(多)가치 보육어린이집 협력사업이란 지역의 5개 어린이집(꼬마숲어린이집, 방울방울어린이집, 엄지어린이집, 오드카운티 어린이집, 희망어린이집)간의 공유, 나눔, 상생을 통해 보육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 교사의 전문성을 향상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보건복지부, 한국보육진흥원, 강원특별자치도 육아종합센터 지원센터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