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 축제한마당 대회가 16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홍천종합체육관 및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아이들이 신나GO. 즐겁GO. 행복한 홍천”이라는 슬로건속에 16여년만에 홍천에서 뜻깊게 열렸다.
1부행사로 18개 시.군협회 소속 172개 지역아동센터가 참여한 이번대회는 영상상영으로 홍천송정지역 아동센터 오카리나.버터플라이 식전공연으로 이병욱 홍천송정지역아동센터장의 개회선언 순으로 진행했다.
이어 김사랑.서태원(홍천희망지역센터)의 아동인권선언문 낭독과 유공자55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 했다.
또한 남세도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이사장의 감사패가 신영재 홍천군수에게 전달되었고 조용만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 협의회장은 워너비코스메틱.한국원자력(주)홍천양수건설소.캄파놀드 그란폰도 춘천조직위원회 이경욱 사무차장.(사)희망더하기 희망나눔에게 고마움의 감사패가 전달했다.
이어 조용만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장의 대회사와 신영재 군수의 환영사.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의회.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 교육감,유상범 국회의원. 남세도(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이사장의 축사와 제2부 축제한마당 행사로 신나GO 숏품콘센트에서 1등 춘천지역아동센터 춘천지아센홍보. 2등 양양 꾸매그린지역아동센터 여름캠프.3등 평창지역아동센터 홍보영상이 수상했다.
이어 체험행사 부스체험으로 lT에 코딩활용 교육체험(한국코딩협동조합)과 인공지능 자율주생체험((주)메타플레이스.AI/메타버스체험(KT)와 18개기관의 홍보부스체험과꿈이음존 체험이 펼쳐졌다. 한편 지역문화체험으로1코스 알파카월드 2코스동키월드3코스 무료체험코스로3기갑포병여단의K200A1장갑차 시승체험과 홍천경찰서 경찰꿈나무 직업체험에 환호했다. 4코스는 대명할인 이벤트 코스 와 홍천군민스포츠센터2층에서는 찿아가는2024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체험코스가 절정에 이르렀다.
조용만 강원특별자치도지역 아동센터 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홍천은 아름다운 자연과 따뜻한 마음을 가진 군민들의 공동체를 이뤄 성장하는 아이들이 행복한곳이라’며“강원특별자치도의 특별한 아이들이 신나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병욱 홍천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은 “아이들이 행복해야 우리가 행복하다는 ”아행우행“의 철학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섬기는172개소의 기관과 종사자들은 화합과소통을 꾀하고 아이들이 신나고 즐겁고 행복한 강원특별자치도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환영사에서 “한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한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가정상황에 따라 생기는 돌봄공백을 메워주시는 지역아동센터 가족 여러분들 덕분에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영록 홍천군의장은 축사에서 “우리아이들이 건강한 삶과행복을 위하여 필요한 돌봄.중단없는 돌봄을 실현하시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 교육감은 “강원의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삶의 주체로서 역량을 갖출수 있도록 함께 나누고 .배우고.즐기는 소통과체험의 장은 몰론 아동복지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