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10월2주 ‘PC방’은 서든어택의 한글날 기념 이벤트 소식이다. 넥슨은 한글날을 기념해 서든어택의 이벤트 전장 한글날 민속촌을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는 기존 창세기전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 신작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컴투스는 신작 퍼즐 RPG ‘더 워킹데드: 매치 3’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넥슨-‘서든어택’에 한글날 기념 이벤트 전장 ‘한글날 민속촌’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한글날을 기념한 이벤트 전장 ‘한글날 민속촌’을 업데이트했다. 10월 19일까지 ‘한글날 민속촌’을 플레이하고 ‘서든통보’를 모으면 그동안의 한글날 기념 아이템을 비롯해 ‘한글 Bombkit II(ㅁ) 영구제’, ‘한글춤사위 바디탄 15일’, ‘한글팡팡 바디탄 15일’ 등의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서든통보’는 전장에서 ‘훈민정음’과 접촉 시 적용되는 다양한 효과 중 하나로 지급되며, 이 외 ‘보약’은 HP와 AP, 탄창 100% 회복 효과를, ‘전통부채’는 3초간 이동속도 70% 증가 효과를 갖는다. 또, ‘한글날 민속촌’에서 게임 플레이, 승리, 적 처치 등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한글 AK47(ㅠ) 7일’, ‘한글 TRG21(유) 7일’, 총 27만 경험치, ‘서든통보’ 등을 제공하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500 SP, 20만 경험치 등을 추가 지급한다.
◇라인게임즈-‘창세기전’ 콘솔 이어 모바일로도 선보인다
라인게임즈는 자체 IP(지적재산권) ‘창세기전’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 신작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를 첫 공개했다.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는 라인게임즈 자회사 미어캣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SRPG다. 이 게임은 콘솔 신작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과 함께 ‘창세기전’ IP 세계관을 계승, 발전 시킨 모바일 게임이다. 또한 ‘창세기전’ 전체 시리즈를 아우르는 방대한 스토리 라인이 적용됐으며, 원작 캐릭터를 카툰렌더링 방식의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다양한 흥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리즈에서 다뤄지지 않았던 신규 스토리도 추가된다. 라인게임즈는 올 4분기 해당 게임을 국내에 출시한다. 이에 앞서 사전 예약 일정 등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의 세부 정보를 조만간 확정,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스-신작 퍼즐 RPG ‘더 워킹데드: 매치 3’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컴투스가 신작 퍼즐 RPG ‘더 워킹데드: 매치 3’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더 워킹데드: 매치 3’는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에서 개발했다. 원작 워킹데드는 2003년부터 2019년까지 출간된 로버트 커크만의 그래픽 노블(만화형 소설)로 좀비로 인해 문명이 파괴된 근 미래에서 생존자들이 벌이는 처절한 투쟁을 그리고 있다. 북미 유럽 등에서 큰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미디어 믹스가 만들어졌으며, 국내에선 드라마와 게임 등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신작은 퍼즐 RPG 장르로 매치 3 퍼즐을 즐기면서 수집형 RPG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릭 그라임스’, ‘네간’ 등 원작 캐릭터가 게임 속에 그대로 등장하며, 원작의 스토리와 주요 장면은 물론 캐릭터의 새로운 이야기까지 코믹스 형식으로 직접 감상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스타일리시 애니메이션 MOBA게임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챌린저스게임즈가 개발한 스타일리시 애니메이션 MOBA 게임 ‘세컨드 웨이브’의 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 16일까지 진행되는 ‘세컨드 웨이브’ 베타테스트는 스토브인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컨드 웨이브’는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스타일의 전략과 박진감 넘치는 FPS/TPS (1st/3rd person shooting) 액션이 결합된 게임이다. 지난 6월 진행된 알파테스트를 통해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며 총격전을 펼치는 스타일리시한 액션과 전투로 이미 마니아층을 형성하기도 했다. 이번 베타테스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5종을 비롯해 총 14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탱커, 전사, 딜러, 마법사, 암살자 등 캐릭터별 개성이 드러나는 스킬을 활용, 점령전, 삼파전, 스톤그랩 등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팀원과 협동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엔씨-퍼즐 신작 ‘퍼즈업 아미토이’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달성
엔씨소프트의 캐주얼 퍼즐 신작 ‘퍼즈업 아미토이(퍼즈업)’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했다. 퍼즈업은 6일 오전 기준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다. 9월 26일 출시한 퍼즈업은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36개 지역에 서비스 중이다. 글로벌 이용자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를 포함한 총 11개 언어로 퍼즈업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퍼즈업은 대중적인 3매치(3-Match) 장르에 방향키 요소를 더해 차별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방향키를 사용해 퍼즐이 내려오는 방향을 상하좌우로 변경하며 전략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클랜(Clan)’을 만들어 글로벌 이용자와 협력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