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션3, 전국 10~50대 1만7100여명 설문조사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3위 '롯데건설 르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3위 '롯데건설 르엘'
DL이앤씨의 '아크로'가 고급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써밋'은 2위, 롯데건설의 '르엘'은 3위에 올랐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전국 10~50대 1만7168명 대상 '2023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DL이앤씨의 '아크로'가 41.7%를 차지하며 선호도 1위에 올랐다. 이어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써밋'과 롯데건설의 '르엘'이 각각 25.2%와 18.8%로 뒤를 이었다. 현대건설의 '디에이치'를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선택한 응답자는 전체의 14.4%로 집계됐다.
스테이션3는 아크로에 대해 '아크로 리버뷰'와 '아크로 리버파크', '아크로 리버하임' 등 한강 변 입지에 고급 단지를 선보이며 강남권 대표적 고급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고급 브랜드 아파트에 살고 싶은 이유에 대해선 전체의 24.5%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고 단지 내 수영장, 조식 제공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16.9%)과 '뛰어난 디자인과 고급 자재'(16.6%) 등이 뒤를 이었다.
장준혁 다방 마케팅실장은 "최근 고급 브랜드 아파트에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자재에 커뮤니티 시설, 독보적인 특화 설계 및 기술력 등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차별화 요소들이 접목되는 추세"라며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해지는 만큼 고급스럽고 차별화한 아파트에 대한 수요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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