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중독성 강한 매콤 피자부터 마라의 매운맛까지!
프랜차이즈, 중독성 강한 매콤 피자부터 마라의 매운맛까지!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1.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날리는 각양각색 메뉴 줄지어 선봬

속이 답답할 때, 스트레스 받을 때, 전날 느끼한 음식을 먹었을 때 등 매콤한 음식을 찾게 되는 순간이 있다. 특히 요즘같이 경기가 어려울 때는 매운맛이 더 잘 팔린다는 속설까지 있을 정도. 일상의 스트레스를 화끈하게 날리는 각양각색 매콤한 메뉴들이 주목받고 있다. 

◆ 퀴즈노스, 11월한정 '크레이지 핫 치킨 플러스' 선봬

글로벌 샌드위치 패스트푸드 전문 브랜드인 '퀴즈노스'가 11월 겨울 조합 메뉴로 선보인 '핫앤핫 콜렉션'은 크레이지 핫 치킨 플러스 샌드위치, 크레이지 핫 치킨 플러스 피자, 크리미 머쉬룸 브레드볼로 지난해 핫 인기메뉴가 재출시 됐다.

크레이지 핫 치킨 플러스 샌드위치는 11월 한달동안 맛볼 수 있는 한정메뉴로, 핫 치킨 토핑이 매콤하면서도 화끈한 맛을 선사하고 있다.

샌드위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레이지 핫 치킨 플러스 피자는 얇은 도우 위에 핫 치킨 토핑이 올라가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퀴즈노스 사이드메뉴이다.

오븐에 구워 바삭한 도우 위, 치즈의 담백함과 핫 치킨 토핑의 매콤함이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가볍게 따뜻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크리미 머쉬룸 브레드볼'은 버섯 특유의 맛에 우유의 고소함이 함께해 따뜻함을 선하고 있다.

 

각사 제공

 

◆ 굽네치킨, 마라고추바사삭 .. 12월말까지 한정

최근 식품업계가 기존 인기 제품에 새로운 맛을 더해 라인업을 확장하는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기존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것은 물론 색다른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층까지 겨냥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굽네는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은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맞아 매운맛을 한층 강화한 마라 고추바사삭을 선보였다.

한정 출시된 마라 고추바사삭은 입 안이 얼얼한 마라 후레이크로 기존 고추바사삭의 매콤함과 바삭함을 배가시킨 메뉴다. 고추 부각과 고소한 땅콩을 토핑해 강렬한 비주얼은 물론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고소한 마요네즈에 칠리소스를 넣어 풍미를 돋워주는 '마블링 소스'를 곁들이면 취향에 따라 마라 맛을 조절할 수 있고, 소스를 찍은 다음 마라 후레이크를 듬뿍 얹으면 얼얼한 마라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 반올림피자 ‘고스트페퍼로니 피자’, 고스트 페퍼 소스와 페페로치노의 만남으로 맵지만 강한 중독성 유발

매운 맛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피자가 있다. 반올림피자의 ‘고스트페퍼로니 피자’가 그 주인공. ‘고스트페퍼로니 피자’는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을 만큼 강렬하고,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매운 고추 중 하나로 꼽히는 고스트 페퍼 소스와 페페로치노의 환상적인 만남으로, 맵지만 강한 중독성을 유발하는 제품이다. 

특히 반올림피자는 기본 오리지널 도우부터 콘치즈, 스위트 골드, 소보로 도우까지 자체 개발한 다양한 도우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어 ‘고스트페퍼로니 피자’에 골드 또는 스위트 골드 도우로 변경하면 ‘맵단’(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  ‘맵고수’를 압도하는 아찔한 매운맛 버거가 왔다!

토종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맘스터치는 기존 ‘불싸이버거’ 소스보다 4배 매운 강력한 매운맛 소스가 특징인 ‘불불불불싸이버거’를 선보였다.

맘스터치는 매운맛 음식이 대중적인 취향으로 자리 잡으면서 '맵부심'을 가진 MZ세대를 위해 강력한 매운맛을 선사하는 새로운 버거를 개발했다.

기존 매운맛 버거인 ‘불싸이버거’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알려진 ‘캐롤라이나 리퍼’를 사용한 신메뉴 출시를 통해 ‘매운맛 덕후’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불불불불싸이버거’(단품 6,500원, 세트 8,800원)는 두툼하고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통닭다리살 ‘싸이패티’에 캐롤라이나 리퍼가 함유된 ‘크레이지핫소스’로 강렬한 매운맛을 완성했다. 크레이지핫소스는 매운맛의 농도를 계량화한 수치인 스코빌지수가 4941SHU로, 기존 ‘불싸이버거’ 사천매운소스 보다 4배 이상 높다.

여기에 풍부한 매운맛을 가진 한국적인 양념 소스를 조합해 대중적인 맛을 살리고, 신선한 양상추와 양파, 할라피뇨, 슬라이스치즈, 베이컨이 풍성한 맛과 포만감을 더해준다.

◆ 맥도날드, 스리라차 소스 활용한 신메뉴 2종 출시

맥도날드는 지난 11월 초, 매콤한 맛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와 '맥스파이시 스리라차 마요'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치킨 버거 신메뉴 2종은 스리라차 소스를 베이스로 활용한 특제 소스와 바삭한 치킨 패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통닭다리살 패티가 들어간 맥크리스피 버거와 매콤한 닭가슴살 패티가 사용된 맥스파이시 버거에 스리라차 마요 소스로 맵지만 계속 생각나는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