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인, 아시아 국제 창업 박람회 참가…국내 외식 기업 해외 소개
외식인, 아시아 국제 창업 박람회 참가…국내 외식 기업 해외 소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1.29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외식기업 소개 브릿지 역할 자처
(왼쪽에서 세번째) 외식인 조강훈 대표.[사진=외식인]
(왼쪽에서 세번째) 외식인 조강훈 대표.[사진=외식인]

프랜차이즈 가맹관리 솔루션 앱 ‘FC다움’을 운영하는 외식인은 필리핀 마닐라 SMX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 프랜차이즈 아시아 국제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고객사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아시아 국제 창업박람회는 현지 및 국제 가맹자들에게 사업성 있는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이번에는 한국관을 운영해 다양한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참석했다.

주요 참가업체로는 오봉집, 경아식당, 보배반점, 백채김치찌개, 고돼지, 긴자료코, 샐러디, 김순례순살치킨강정, 카페 봄봄, 킹콩 부대찌개, 이백장돈까스, 푸라닭 치킨, 팔각도, 불막열삼 등이다.

특히 이번에 참가한 많은 업체들이 외식인의 FC다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만큼 외식인은 박람회에서 직접 현지 관계자들에게 국내 외식기업을 소개하는 등 브릿지 역할을 자처했다.

외식인 관계자는 “K-콘텐츠의 영향으로 K-Food의 인기도 높아져 해외에서 국내 외식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이에 외식인은 K-프랜차이즈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폭넓은 인사이트 제공과 글로벌 프랜차이즈 매칭 행사 등을 직접 주관하며 국내 외식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